상테크 카드, 신한 딥온 체크카드 적립서비스와 발급방법은?!

목차

    2020. 9. 29. 07:00

    상테크는 상품권을 이용한 재테크를 말합니다. 상품권은 보통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한 상품권을 원금의 가치로 사용한다면 이득이 됩니다. 카드 전월 실적 기준을 채울 수 있어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딥온 체크카드는 이 두 가지가 모두 가능합니다.

     

     

    상테크를 할 때는 어떤 카드를 이용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보통 상품권 구매는 할인이나 적립 기준에서 제외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전월 실적 기준에서도 제외됩니다. 그럼 왜 딥온 체크카드는 상테크에 많이 활용될까요? 딥온 체크카드 서비스와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간편 결제, 편의점, 커피, 정기결제, 해외 적립 혜택

    딥온 체크카드는 카드 이용금액에 대해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입니다. 2~30대가 많이 사용할만한 업종에 대해 포인트를 적립해주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적립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 적립: 0.2% (전월 실적 무관)

    * 특별적립
      - 대상:  간편결제, 편의점, 커피, 정기결제
      - 전월실적기준
       : 30만 원 미만, 미적립
       : 30만원 이상 60만 원 미만, 1% 적립
       : 60만원 이상, 2% 적립

    * 해외 적립: 해외 전 가맹점 0.5%, 해외 현금인출 1.5%

    * 적립한도: 매월 최대 2만 포인트 (기본, 특별, 해외 포함)

     

     

    전월 실적 조건이 높기는 하지만, 적립률도 높습니다. 요즘은 신용카드도 무실적 2% 적립되는 카드를 찾기 힘듭니다. 전월실적조건은 아래에서 쉽게 채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특별적립 가맹점에 대해 더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뒤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간편 결제가 특별적립되는 것을 활용합니다.

     

    - 간편 결제: 신한페이판, 삼성 페이, LG페이, 스마일 페이, 네이버 페이, 11 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L페이 (온라인 국 결제만 제공, 오프라인 제외)
    - 편의점: CU(오프라인 매장에 한함)
    - 커피: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백화점/할인점 등 입점 매장, 상품권/선불카드 구매 제외)
    - 정기결제: 쿠팡, 리디북스, 한국 야쿠르트 (카드 등록에 의한 자동결제에 한함)

     

    전월 실적 제외 항목과 적립제외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월실적제외 항목
    4대 보험 납부액(국민연금/고용보험/건강보험/산재보험), 국세/지방세, 각종 수수료, 이자, 기프트카드 구매금액, 선불카드 충전금액, 거래 취소 금액은 전월 이용금액에서 제외 

    - 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전기료, 4대 보험 납부액(국민연금/고용보험/건강보험/산재보험), 지방세, 포인트(전액/일부) 결제 시 포인트 사용금액, 국세, 각종 수수료, 이자,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 충전금액, 거래 취소 금액, 당사 할인이 적용된 거래 등은 포인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

     

     

    딥온 체크카드 상테크 하기

     

    이 카드는 해피머니 상품권을 간편 결제로 구매하면 전월 실적에도 포함되고, 포인트도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1) 해피머니 상품권을 온라인몰에서 7.5~8% 할인된 금액에 구매합니다. 간편 결제를 이용해서 합니다.

    2) 구매한 상품권은 해피머니로 충전한 후에, 페이코 머니로 변경합니다. 이때 8%가 수수료로 차감됩니다.

    3) 페이코 머니 1포인트를 네이버 포인트로 전환합니다.

    4) 남은 페이코머니를 계좌로 환불받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을 50만 원 구매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구매할 때 8% 할인받지만, 페이코 머니로 변경할 때 8% 수수료가 차감되니 손익은 없습니다. 하지만 딥옵 체크카드를 이용해 2%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1만 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을 구매할 때, 7.5% 할인받으면 약 7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월 실적 조건을 채운 것은 덤입니다. 굉장히 번거로워 보이지만, 익숙해지면 10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연회비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연회비는 없습니다. 국내전용과 마스터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외 적립 혜택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마스터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발급 방법

    체크카드는 발급 혜택이 거의 없기 때문에, 그냥 온라인이나 모바일앱을 통해서 받으면 됩니다.

     

     

    체크카드 신용카드 차이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는 지급결제 수단이라는 점은 같지만 큰 차이가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계좌에 있는 돈만 쓸 수 있지만, 신용카드는 계좌에 돈이 없어도 돈을 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어

    tariat.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상테크 카드, 신한 딥온 체크카드 적립 서비스와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이신한 포인트 적립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