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디지털 러버 서비스와 혜택은?!

목차

    2020. 11. 20. 06:30

    카드사는 소비패턴 변화에 민감한 회사 중 하나이다. 소비와 직결되는 회사이다 보니 트렌드나 유행의 변화를 잘 맞춰가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문화 컨텐츠를 소비하고, 결제하는 방식에 많은 변화가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현대카드에서는 '디지털 러버'라는 카드를 신규로 출시하였다. 오늘은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는 어떤 서비스의 카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

     

     

    1. 디지털 스트리밍과 온라인 간편결제 할인!

    디지털 러버는 2개의 할인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하나는 넷플릭스, 유투브 프리미엄, 멜론, 지니 중 1개를 선택하면 최대 1만원 요금을 할인해주는 서비스이다. 다른 하나는 온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스마일페이, 쿠페이로 결제하면 5%청구할인(월 1만원 할인한도)을 해 준다. 

     

    전월실적은 50만원 이상으로 2개의 할인 서비스를 최대로 할인 받으면, 전월실적대비 최대 4% 할인율을 가져갈 수 있다. 언뜻 보면 괜찮은 듯 싶지만, 아쉬움이 많다.

     

    먼저 디지털 스트리밍 서비스는 월1만원 할인을 받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한다. 넷플릭스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금액이 1만원 미만이거나 1만원이 넘더라도 다른 할인을 받아 1만원이 안 될 수 있다. 

     

    간편결제서비스도 온라인만 제공된다는 단점이 있다. 삼성페이의 경우 오프라인 결제도 많이 일어나는데, 온라인만 할인해주는 것은 아쉬운 일이다. KB국민 톡톡 Pay카드의 경우, 오프라인 이용시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삼성페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유용하다.

    ( 참조: KB국민 톡톡Pay 카드 서비스와 혜택은?! )

     

    전월 이용실적 산정시 제외조건은 상당히 좋다. 일부 금융서비스를 제외하고는 모든 금액이 전월 이용금액 산정시에 포함된다.

    전월실적 산정시 제외금액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연회비, 제수수료, 이자 이용금액 제외

     

     

    할인 제외 대상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연회비, 제수수료, 이자
    -공과금납부액(국세, 관세, 지방세, 지방세외수입, 상하수도요금, 벌과금, 과태료, 인지세, 송달료, 민원 발급수수료 등 국가 또는 공공단체가 부과하는 부담금)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아파트관리비
    -초·중·고교 학교납입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납부 결제건, 자동납부서비스 이용수수료
    -상품권 등 현금성 유가증권 구매 및 선불카드 구매·충전금액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고속도로 통행요금,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앱결제), 하이패스
    -당사의 모든 할인서비스 및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현대카드_디지털러버2
    여러 버전의 디자인이 있다

     

     

    2. 연회비는?!

    연회비는 비자 2만원이다. 국내전용도 있는데 연회비가 같으므로, 그냥 비자카드를 사용하면 되겠다. 현대카드를 이미 소지하고 있다면, 제휴연회비 1만원만 추가로 내면 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3. 카드 발급은?

    카드사에서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프로모션을 많이 한다. 예전에는 설계사를 통해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모바일로 카드를 발급받아도 어느 정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 채널별 혜택을 아래에 정리했으니 참고 바란다.
    ( 참조: 신용카드 발급 혜택, 10만원 현금 지급이 부럽지 않다! )

     

     

    카드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우선 다른 카드를 발급받고 다음에 추가 또는 교체발급을 하면 된다.
    ( 참조: 신용카드 추가발급, 교체발급, 재발급은 무엇? 차이점은? )

     

     

    4. 발급조건은?

    카드발급을 위해서는 소득이 있고, 신용등급이 괜찮아야 한다. 현대카드 발급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현대카드 발급조건 및 신청, 발급조회하는 방법은? )

     

     

    현대 디지털 러버 카드는 반드시 디지털 스트리밍 서비스를 1만원 할인을 받아야 한다. 그래서, 넷플릭스를 보는 사람들에게는 꽤 괜찮은 카드일 수 있다. 그러면 전월실적 대비 2% 할인율이 나온다. 그 외에 간편결제 온라인 할인은 덤으로 생각하는 게 좋을 듯 하다. 전가맹점 할인카드 중에 2% 할인율의 카드는 없다. 그래서 2%이상의 할인율이면 괜찮은 편이다.

     

    그 외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한다면, 디지털 러버 카드보다는 KB국민 톡톡 Pay카드르 이용하는 것이 좋다. 오프라인 이용금액도 할인되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좋고 한도도 나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