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할인카드, KB국민 톡톡Pay 카드 서비스와 혜택은?!

목차

    2020. 10. 13. 06:30

    모바일 페이 서비스가 많이 활성화되면서, 간편결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를 많이 볼 수 있다. 간편결제는 카드를 한 번 등록하면, 계속해서 이용하게 되기 때문에 카드사에서도 좋아하는 서비스이다. 오늘은 간편결제 할인카드, 국민 톡톡Pay 카드의 서비스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국민_톡톡Pay카드


    1. 간편결제 20~40%, 대중교통・편의점 10% 할인!

    KB국민 톡톡Pay카드의 서비스는 간단하다. 위의 3개 업종에 대해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이용실적에 따른 할인율은 아래와 같다.


    * 전월이용실적에 따른 할인율

    - 간편결제(Pay) 할인: 40만원 이상 20%, 80만원 이상 40%

    -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40만원 이상 10%

    - 편의점(GS25, CU): 40만원 이상 10%


    카드 서비스만 보아도 간편결제에 특화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간편결제는 온/오프라인에서 이용하는 모든 간편결제가 할인된다. KB국민 앱카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으로 이용시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페이를 이용한다면 사실상 웬만한 오프라인에서도 모두 할인받을 수 있다.

    하지만, 전월실적기준이 높은 것이 단점이다. 전월실적기준이 부담스럽다면, 신한 딥온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신한 딥온 체크카드도 전월실적기준이 있지만, 쉽게 채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 참조: 상테크 카드, 신한 딥온 체크카드 적립서비스와 발급방법은?! )



    신용카드는 할인율도 할인한도가 더 중요하다. 톡톡Pay 카드의 월할인한도는 아래와 같다.


    * 전월이용실적에 따른 월할인한도

    - 간편결제(Pay) 할인: 40만원 이상 7천원, 80만원 이상 1만5천원

    - 대중교통: 40만원 이상 7천원

    - 편의점: 40만원 이상 5천원


    전월이용실적 40만원 이상일 때 19천원, 80만원 이상일 때 2만7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전월이용실적구간에 따른 할인한도가 다른 카드에 비해 적다. 하지만, 삼성페이를 사용한다면 할인받기가 좋아 할인한도는 금방 채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스타벅스를 많이 이용한다면, 이보다는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가 더 유용할 듯 하다.
    ( 참조: 스벅할인카드,KB국민카드 청춘대로 톡톡카드 서비스와 햬택은?! )


    간편결제_서비스



    아래 이용금액은 전월실적 산정시 제외되니 참고하기 바란다. 다른 카드와 크게 다른 점은 없다.

    * 전월실적 산정시 제외대상

    톡톡 Pay카드로 할인받은 이용금액 (해당이용금액 전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초/중/고등학교(국·공립) 학교납입금,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무승인전표(교통요금, 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기 내 이용 등), 취소금액 


    아래와 같은 이용금액은 할인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역시 다른 카드와 큰 차이점은 없다.

    * 할인제외 대상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2. 연회비는?!

    연회비는 2만원이다. 마스터와 K-WORLD브랜드가 연회비가 동일하니, 그냥 마스터 카드를 이용하면 되겠다.  K-WORLD는 JCB브랜드와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삼성페이에만 사용한다면 모바일단독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겠다. 연회비가 14천원으로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3. 카드 발급은?

    카드사에서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프로모션을 많이 한다. 예전에는 설계사를 통해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모바일로 카드를 발급받아도 어느 정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 채널별 혜택을 아래에 정리했으니 참고 바란다.
    ( 참조: 신용카드 발급 혜택, 10만원 현금 지급이 부럽지 않다! )


    카드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우선 다른 카드를 발급받고 다음에 추가 또는 교체발급을 하면 된다.
    ( 참조: 신용카드 추가발급, 교체발급, 재발급은 무엇? 차이점은? )



    4. 발급조건은?

    카드발급을 위해서는 소득이 있고, 신용등급이 괜찮아야 한다. 카드 발급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발급자격은? 2가지만 기억하자! )



    오늘은 이렇게 간편결제 할인카드, KB국민 톡톡Pay 카드 서비스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할인율은 좋지만, 월할인한도가 낮은 것이 단점인 카드이다. 삼성페이를 이용한다면, 할인을 쉽게 받을 수 있으니 이용을 고려해볼만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