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한도 상향하는 방법과 부족할 때 대처법?!

2020. 11. 11. 11:53

농협카드 한도상향을 위해서는 신용등급을 관리하고,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카드 한도는 다 사용하지 않더라도 높은 것이 신용등급 관리에도 좋다. 한도가 적어서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그만큼 안타까운 일도 없다. 한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알아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다.

오늘은 농협카드 한도 상향 및 부족할 때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농협카드_한도상향



한도를 상향하기 위해서는 상향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하지만, 그 전에 한도상향을 신청하는 것이 좋다. 한도상향을 신청하더라도 조건에 맞지 않으면 한도가 상향되지 않는다. 하지만, 조건이 충족될 때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한도를 올려줄 수 있다. 고객의 카드한도가 높으면 카드사 입장에서도 손해볼 일이 없다.


1. 한도 상향을 신청하는 방법은?!

1) 카드신청서 작성시 한도를 최대한 높게 작성한다.

신청서 작성시 희망한도를 높게 작성하면, 당장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조건에 충족됐을 때 한도를 올려줄 수 있다. 희망한도가 낮으면 한도상향 조건에 충족되더라도, 고객의 동의를 받기 전까지 한도를 상향해 줄 수 없다.


2) 한도상향 신청하기

카드한도는 일시불, 현금SVC, 카드론의 3가지로 나뉜다. 한도 상향은 인터넷과 콜센터,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콜센터는 농협카드 고객센터 번호인 1644-4000으로 연락해, 한도상향을 요청하면 된다. 혹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앱의 [마이] - [이용한도 상향조정]메뉴를 이용하면 한도 상향을 요청할 수 있다. 농협카드는 인터넷보다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터넷 홈페이지는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굉장히 번거럽기 때문이다.


농협카드_이용한도상향



2. 한도상향 조건은?!

한도를 높이려면 신용등급과 소득수준이 높고, 가처분소득이 많아야 한다. 소득수준은 직업군이나 직군으로 파악하므로, 해당 정보에 변경이 생겼을 때는 수정하고 한도상향을 요청해본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이 가장 빠르다. 신용등급을 상향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법 알아보기 )


가처분소득은 소득 중에서 대출의 원리금 상환액을 제외하고 남은 소득을 말한다. 가처분속득이 적으면 카드도 발급받기가 어렵다. 가처분소득을 올리려면, 소득을 올리거나 대출을 갚아야 한다. 가처분소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가처분소득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계산하는가? )



3. 한도상향 효과가 있는 방법은?!

한도는 필요에 의해서 일시적으로 올리기는 어렵다. 그래서, 한도 상향의 효과가 있는 다른 방법을 살펴보면 아래 3가지 방법이 있다.



1) 카드대금 선결제

카드대금을 즉시 결제하면 결제한 금액만큼 한도가 복원된다. 여유자금이 있다면, 카드대금을 먼저 갚는 것도 방법이 된다. 농협카드 콜센터 번호인 1644-4000으로 전화하거나 인터넷, 스마트폰 어플의 [마이] - [결제서비스] - [선결제]를 이용해서도 처리가 가능하다.


2) 임시한도 요청

카드사에서는 일시에 큰 금액의 소비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임시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도가 부족해 사용하지 못하면 카드사에서도 손해이기 때문이다. 요청한도가 다 되는 건 아니고, 심사를 통해 가능한 경우 임시한도를 부여한다. 콜센터나 농협카드 홈페이지, 모바일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사용 목적이 뚜렷한 경우에 임시한도를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다.

자세한 안내를 위해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보다 콜센터(1644-4000)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결혼

( 결혼도 임시한도를 신청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황 중 하나이다 )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장 이상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 여러 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을 때는 소지한 카드의 한도를 모두 조회하는 것도 일이다. 보유한 신용카드 한도를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가지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 한도확인하는 방법은? )



오늘은 이렇게 농협카드 한도 상향과 부족할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신규로  카드를 발급받아보면 과거보다 한도도 낮고, 올리기도 까다롭다. 그래서 카드한도는 가급적 하향하지 않는 것이 좋다. 카드한도보다 적게 사용해서 신용등급에도 좋다.

댓글()
  1. Favicon of https://body-love.tistory.com BlogIcon 피치♩ 2020.11.11 2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