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모바일 게임 실행하기(맥게임,맥안드로이드) - 녹스 vs 블루스택 다운로드

2018. 3. 1. 06:30

맥을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쓸 것이다. 맥과 아이폰 연동이 잘 되어 있어 꽤 편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는 안드로이드만 지원하는 어플이 있어, 아이폰만으로는 아쉬울 때가 많다. 혹은 핸드폰이 구사양이라 최신 게임들이 실행이 안 될 수도 있다. 필자는 아이폰6플러스를 가지고 있는데, 블루 블러드 등 최신 MMORPG게임은 버벅대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수준이다.

다행히 맥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보려고 한다.



제목



추천포스트



방법은 에뮬레이터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필자가 아는 프로그램은 2가지 있다. 바로 녹스와 블루스택이다.


1. 녹스(Nox App Player)

윈도우 기반 PC나 맥에서 설치하여 안드로이드 어플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맥북 프로에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잘 실행이 되지 않았다. 이전에는 설치했을 때 잘 작동하지 않았었는데 지금 해보니 잘 된다. 뭔가 버전업이 된 것 같다.


최근에 녹스 앱플레이어의 맥 버전이 대대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맥에 최적화 된 앱들이 늘어났다고 한다. 버전업된 녹스의 설치 및 사용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맥북 최적화 앱플레이어? 녹스로 모바일 게임 즐기기! )


녹스홈페이지


(녹스 홈페이지, https://kr.bignox.com/)



녹스초화면


(녹스 설치 후, 초화면)



요즘에는 모바일 게임도 워낙 고사양이다 보니, 게임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필자도 열혈강호M을 다운받아 실행해 보았다. 


열형강호_설치중


(열혈강호 설치중)



2. 블루스택(Bluestacks)


블루스택도 윈도우 기반 PC와 맥에 모두 설치가 가능하다. 다만, 한글 입력이 다소 불편하다. 녹스는 설치 이후에 command + space bar를 입력하면 한영 전환이 가능하다. 하지만 블루스태의 내재된 키보드는 한글이 지원되지 않는다. 그래서 플레이스토어에서 한글이 가능한 키보드를 다운받고, 해당 키보드로 선택해야 한글을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녹스가 잘 된다면 굳이 블루스택은 사용해보지 않아도 될 듯 하다.


블루스택홈페이지


(블루스택 홈페이지, https://www.bluestacks.com/ko)



블루스택초화면


(블루스택 초화면)



녹스가 좋은 이유 한글입력외에도 핸드폰에서만 가능한 어플은 핸드폰 모양으로 바뀌는데, 녹스는 크기 조절이 가능한 반면 블루스택은 크기 조정이 되지 않는다. 


녹스화면


( 핸드폰 전용 어플 실행시에 녹스(좌측)와 블루스택(우측) )




그래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실행하고 싶거나 고사양의 모바일 게임을 하고 싶다면 녹스를 설치해서 실행해보자



아이폰을 맥에 미러링하면 더 큰 화면에서 아이폰을 즐길 수 있고, 유투브 녹화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아이폰과 맥을 미러링하는 가장 쉬운 방법)


애플 가로수길점에서는 다양한 교육들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 관련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애플 가로수길, 키즈타임 교육 참석후기! )


맥을 위한 다른 팁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도록 하자.
(참조: 맥을 위한 활용팁 확인하러 가기!)


댓글()
  1. Favicon of http://fb.com/flow.m.lee BlogIcon Flow 2018.08.21 06: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급하게 안드로이드 어플을 써야할 상황이었는데,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