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주식 사는 법, 한 방에 정리하기!

2021. 7. 22. 13:42

나스닥은 미국증권거래소 중의 하나로 시가총액 기준으로 뉴욕증권거래소(NYSE) 다음인 세계 2위의 증권거래소다. 나스닥에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알바벳), 페이스북, 테슬라, 엔비디아 등의 기술주들이 많이 상장되어 있다. 그래서 나스닥 지수가 상승했다는 것은 기술주가 강세를 보인다는 것과 동일하다. 오늘은 나스닥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나스닥



나스닥 주식을 산다는 것은 곧 미국 주식을 산다는 것과 동일하다. 주식을 매수할 때는 사실 어느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주식인지는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나스닥에 상장된 것인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것인지 관계없이 주문하고 체결되는 절차가 동일하기 때문이다.

그럼, 절차를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자.

 

1. 해외주식 거래가능 계좌 개설하기

요즘은 증권계좌를 개설할 때, 보통 해외주식 거래 가능 계좌도 같이 만들어준다. 그게 아니라면 별도의 해외주식거래 신청을 통해서 하나의 계좌로 둘다 거래할 수도 있다. 미래에셋의 경우 기존에 계좌가 있다면, 외화증권 약정과 해외주식매매신청을 하면 된다.
( 참조: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거래하기 - 미국주식 사는 법! )

보통은 국내주식 계좌가 있다면, 해외주식 거래 신청을 통해 나스닥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계좌가 없다면 새로 만들어야 한다. 해외주식을 거래할 때 환전수수료와 매매수수료가 든다. 국내주식보다 수수료 조건이 비싸다. 다행히 요즘에는 프로모션을 많이 해서, 과거보다 저렴하게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미국주식 매매수수료 프로모션 내용을 아래 포스팅에 비교해보았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미국주식 수수료 조건 비교 및 추천 증권사는?! )

 

 

수수료 생각보다 푼돈이 아니다!

 

 

2. 해외주식 거래가능 HTS, MTS 설치하기

여기서도 2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하나의 HTS나 MTS에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모두 거래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대표적으로는 '나무'를 들 수 있다.
( 참조: 참 쉬운 나무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는?! )

혹은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되는 경우가 있다. 대표적으로는 키움증권을 들 수 있다.



현재 HTS나 MTS를 사용하고 있다면, 검색에서 '해외주식' 메뉴가 있는지 찾아보자. 없다면 앱스토어에서 증권사 이름과 '해외주식'을 넣고 검색해보면 해외주식 거래 전용앱을 찾을 수 있다.

 

3. 예수금 입금하기

계좌도 만들고 해외주식 거래가능 앱도 설치했다면, 이제 거래를 위해 예수금을 입금해야 한다. 예수금을 입금하는 방법은 국내주식과 동일하다. 만들어진 계좌로 은행이나 다른 증권사에서 계좌번호를 넣고 입금하면 된다.

 

4. 환전하기

해외주식은 해당 국가의 통화로 거래를 한다. 그래서 달러나 위안화 같은 해당 국가의 통화로 환전을 해야 한다. 여기서도 방법이 2가지로 갈리는데, 하나는 직접 달러로 환전하고 매매를 하는 것이다. 키움증권에서 환전을 하고 해외주식을 매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다.
( 참조: 정말 쉬운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는? )

다른 방법으로는 자동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별도의 환전절차 없이 원화로 주문을 하면 자동으로 환전이 되고 매매도 이루어진다. KB증권은 글로벌 원마켓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원화로 주문도 가능하고 환전수수료도 발생하지 않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와 거래하는 방법은? )

 

5. 나스닥 주식 매수 주문하기

미국주식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야간에 장이 열린다. 하지만, 프리마켓을 이용하면 그 전에도 매수주문을 할 수 있다. 매수주문을 하는 방법은 국내와 동일하다. 미국주식 개장 시간과 프리마켓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 참조: 해외주식 거래 시간과 시간외 거래법은?! )

 

 

현재가 화면에서 나스닥 주식을 확인할 수 있다

 

 

6. 주문 체결 기다리기

주문까지 완료하였다면 이제 체결되기만을 기다리면 된다. 미국주식은 주문이 체결되고 난 후에, 거래대금이 입금 또는 출금 되는 기간이 국내주식과 조금 다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미국주식 매도 후 매도금액 입금일자와 수수료, 세금은?! )

 

7. 미국주식 세금은?

미국주식은 국내주식보다 수수료도 비싸고, 세율도 높다. 국내주식은 아직 거래세만 부과되고 있지만, 미국주식은 양도세가 있다. 양도세 조건이 생각보다 쎄서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세금을 피할 방법은 없다. 미국주식 양도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미국주식 세금, 거래세와 양도소득세 얼마인가?! )



오늘은 이렇게 나스닥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한 두번 해보면 어렵지 않게 거래할 수 있다. 미국주식은 국내주식보다 선택의 폭이 넓고, 글로벌한 기업도 많다. 아직 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다!

태그 :

댓글()
  1. Favicon of https://larskang.tistory.com BlogIcon Lars & Eva 2021.07.22 16: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 주식은 양도세가 붙는 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국민들에게 세금만 맨날 때리네요. ㅠㅠ

  2. Favicon of https://jkam40.tistory.com BlogIcon 경제적인 자유를 꿈꾸는이 2021.07.23 06: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갑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