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 트리맵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목차

    2021. 9. 6. 06:42

    트리맵
    국내주식-트리맵

    트리맵은 박스 크기와 색깔로 데이터를 표현합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정보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별 종목의 등락을 트리맵으로 표현하면 어떤 종목이 오르고 내렸는지, 시장에서 크기는 얼마나 되는지 알기 쉽습니다. 국내 주식 트리 맵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1. 국내주식 트리 맵

    미국 주식의 경우 Finviz 사이트를 이용하면, S&P 500에 해당하는 주식에 대해 트리맵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내주식의 경우 이를 트리맵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 기회에 국내 주식에 대해 트리 맵을 보여주는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코스피 200에 해당하는 종목을 트리 맵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조: 국내주식 트리맵 웹사이트 바로가기 )

     

    코스피200-트리맵
    코스피200-트리맵

     

    KOSDAQ150에 해당하는 종목도 트리맵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KOSDAQ 150은 지수에 해당하는 종목을 찾기 어려워서, 그냥 시가총액 기준으로 상위 150개의 주식을 보여주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사용방법은 코스피 200 트리맵과 동일합니다.

     

     

    2. 트리맵 사용법

    트리 맵의 업종 부분을 클릭하면, 확대되어 해당 업종에 어떤 종목들이 있고 등락률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려면, 위의 KOSPI라고 적혀 있는 바를 클릭하면 됩니다.

     

    트리맵-상단
    코스피200-트리맵-확대

     

    트리맵은 현재 30분 단위로 업데이트되고, 9시부터 16시까지 업데이를 진행합니다. 16시 이후에는 장이 종료되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습니다.

     

    3. 그 외 서비스

    이 웹사이트에는 트리 맵 외에도 주식 수익률, 복리, 평단가 계산기가 있습니다. 어려운 계산은 아니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어렵고 번거로울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면 쉽게 원하는 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주식-복리-계산기
    주식-복리-계산기

     

    복리 계산기를 이용하면, 원하는 수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자금을 운영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수익률로 얼마만큼 주식 투자를 하면, 얼마가 되는지 알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금액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집니다.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이 사이트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혹시 평소에 알고 싶거나 시각화해서 보고 싶었던 내용이 있으면 하단에 댓글로 남겨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국내 주식 트리 맵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이 이용해 주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