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ISA 계좌개설 방법 및 수수료, 이벤트 혜택은?!

목차

    2021. 11. 30. 07:42

    ISA계좌는 금융투자로 발생하는 세금을 줄일 수 있는 금융상품이다. 개인의 자산 형성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정책성 상품으로, 금융투자로 발생하는 세금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늘은 신한금융투자 수수료 및 이벤트 헤택,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마지막에 ISA계좌의 세금헤택은 어떤 내용인지도 다루었으니 끝까지 봐주기 바란다.

     

     

    신한금융투자 ISA

     

     

    1. 신한금융투자 ISA 혜택은?!

    증권사 ISA계좌 개설시 제공하는 혜택은 수수료와 이벤트 2가지가 있다.

    증권사별로 매매수수료는 차이가 있는데, 고객유치를 위해 혜택을 많이 제공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주식매매 수수료 0.00363960%로 유기관제비용율만 부과하고 있다. 하지만, 다른 증권사도 주식매매에 대해 동일한 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있다.

    궁금한 건 ETF 매매수수료인데 삼성증권, 대신증권의 경우 ETF는 0.0042087%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ETF에 대한 별도 안내가 없기 때문에 수수료율이 얼마인지 알기 어렵다. 이는 필자가 이후에 거래하고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금융투자 ISA 수수료 이벤트

     


    이벤트는 300만원 거래시에 3만원, 1천만원 거래시에 5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이벤트 혜택은 다른 증권사와 큰 차이가 없다. 보통 이 정도 수준의 프로모션을 많이 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ISA 상품권 이벤트



    추가로 ETF매수시에 금액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추첨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 추첨 지급이라 큰 메리트는 없지 않나 싶다.

     

    신한금융투자 ISA ETF 프로모션

     

     

    프로모션에 해당하는 ETF는 아래와 같다.

     

    신한금융투자ISA 이벤트 ETF

     

     

    프로모션 기간은 21년10월1일~21년12월31일까지이다.

     

    2. 신한금융투자 ISA 계좌개설 방법은?!

    ISA계좌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ISA계좌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상품]-[ISA]-[ISA계좌개설] 메뉴를 이용해서 개설할 수 있다.
    이벤트 내용은 [고객센터]-[공지/이벤트]-[진행중인 이벤트]에서 찾을 수 있다.

     

    ISA계좌개설을 위해서는 신한금융투자 어플에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한다. 안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팝업 메시지가 뜬다. 신분증 촬용을 위해서 카메라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신한금융투자ISA 카메라 설정

     

    신한금융투자ISA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본인명의의 휴대폰,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타금융기관 본인명의 계좌 또는 영상통화의 3가지가 필요히다.

     

    신한금융투자 ISA 계좌개설을 위한 준비물

     

    다음 ISA계좌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중개형과 일임형 2가지가 있는데, 중개형을 선택하면 된다.

     

    ISA계좌 종류 선택

     

    계좌종류까지 입력하고 나면, 기본정보 입력을 시작으로 절차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 촬용과 본인명의 계좌인증도 진행된다.

     

    ISA 기본정보 입력

     

     

    3. ISA계좌 세금 혜택 알아보기

    ISA계좌는 투자한 금융상품에서 발생한 세금을 절감할 수 있다. 이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ISA 계좌 혜택과 개설하는 방법은?! )


    오늘은 신한금융투자 ISA 계좌개설 방법 및 수수료, 이벤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주식투자를 한다면, 배당금에 대한 세금이 가장 큰 혜택이 아닐까 싶다. 향후에 양도세가 부과되면 그에 대한 절세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만들어서 손해보는 상품은 아니니 이번 기회에 만들어두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