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계좌 개설 확인서(통장 사본 대용) 출력하는 방법은?!

목차

    2022. 2. 23. 07:51

    KB-통장
    KB-통장

    비대면으로 개설한 계좌는 통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기관에서 계좌증명이 필요할 때 통장 사본을 요청합니다. 이를 대신할 수 있는 증명서로는 계좌 개설 확인서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통장 사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KB증권 계좌 개설 확인서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계좌개설 확인서는 KB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메뉴를 찾기가 어려운데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뱅킹/대출] - [부가서비스] - [증명서]를 선택합니다.

     

    다음 메뉴에서 출력할 수 있는 증명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잔고증명서, 금융소득증명서, 거래내역, 계좌개설확인서, 해외주식양도소득내역, 파생상품양도소득금액계산서, 금융거래조회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가 필요한 계좌개설확인서를 선택합니다. 계좌별로 계좌개설 확인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KB증권-계좌개설확인서-인쇄화면
    계좌개설-확인서-인쇄

     

     

    위와 같이 계좌번호와 인쇄 버튼이 나옵니다. 저는 KB증권에 총 3개의 계좌가 있습니다. 이제 필요한 계좌의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계좌 확인서를 볼 수 있습니다.

     

    KB증권-계좌개설-확인서
    계좌개설-확인서

     

    프린터를 선택해서 종이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PDF로 저장하고 싶다면,  인쇄 버튼을 누른 후 'PDF로 저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계좌개설확인서-PDF-저장
    PDF-저장

     

    오늘은 이렇게 KB증권 계좌 개설 확인서(통장 사본 대용)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MA계좌의 경우 월급 계좌로도 쓸 수 있기 때문에 통장 사본을 요청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CMA계좌가 계좌 개설 확인서를 출력할 일이 많습니다. 이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