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이체, 출금 편리하게 하는 방법은?!

목차

    2022. 2. 24. 22:09

    신한금융투자-로고
    신한금융투자

    주식계좌를 만들면 해당 계좌로 돈을 이체하거나 출금해야 합니다. 저도 신한금융투자를 이용하지만, 이 과정이 생각보다 귀찮습니다. 그래서 더 편리한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다른 증권사나 은행으로 이체시에는 수수료도 발생합니다. 신한금융투자 이체, 출금 편리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이체하기

    이건 쉽습니다. 은행에서 이체할 때 증권사를 선택합니다. 다음 신한금융투자를 선택하고 주식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이체하면 됩니다. 신한금융투자 계좌도 은행계좌처럼 돈을 넣을 수 있습니다.

     

    2. 신한금융투자 계좌에서 출금하기

    이게 조금 까다로운데, 보통은 주식계좌에서 바로 출금하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CMA계좌로 이체한 후에 다른 은행이나 증권사로 출금합니다. CMA계좌는 이체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신한금융투자 CMA계좌는 수시입출금이 가능하면서, 은행 계좌보다 높은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파킹통장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체는 메뉴에서 [뱅킹]-[이체]-[즉시이체]를 선택하면 됩니다. 금액을 입력하고, 이체할 은행이나 증권사를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아래와 같이 다음버튼이 안 보입니다. 당황하지 말고 스피드이체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메뉴가 아래로 내려가면서 다음 버튼이 보입니다.

     

    신한금융투자-즉시이체-화면
    신한금융투자-즉시이체-화면

     

     

    3. 쉽게 이체/출금하는 방법

    간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토스나 카카오페이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식계좌에서 바로 다른 계좌로 수수료 없이 출금할 수 있습니다. 은행 계좌에서 신한금융투자로 이체하는 것도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단점은 간편송금이라 1회 한도가 200만원까지라는 점입니다. 많은 금액을 이체할 때는 불편하지만 위의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카카오페이 마크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화면
    카카오페이-선택

     

    이후에 메뉴를 선택하고, 연결계좌를 선택해서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등록합니다. 이후에 카카오페이에서 신한금융투자 계좌에 있는 돈을 다른 은행이나 증권사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이체, 출금 편리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큰 돈을 출금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CMA계좌를 거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수료가 없기 때문입니다. 200만원 이하 금액은 간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