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주가 상향 기업 확인하는 방법과 어떤 주식이 있을까?

목차

    2022. 2. 13. 09:49

    사무실
    기업

    증권사에는 컨센서스를 발표합니다. 컨센서스란 전문가들이 분석을 통해 내놓는 시장과 업종, 주식에 대한 투자 정보입니다. 증권사에서는 특정 종목의 목표주가도 발표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목표주가 상향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끝으로 확인하는 방법도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표주가를 상향했다는 것은 좋은 소식입니다. 앞으로 해당기업의 업황이나 영업실적, 수익성 등이 개선될 것이라고 본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목표주가 상향 종목이라고 해서 주가가 상승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분석을 위한 참고자료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 목표주가 상향 주식

    2개월 전 대비 목표주가 상향 주식은 총 82개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상위 20개만 살펴보았는데요. 나머지 기업이 궁금하다면 포스팅 아래 확인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위 10개는 심텍, 자화전자, LG이노텍, 인터플레스, LG넥스원,에스터팜, 이엠텍, 메리츠화재, 도이치모터스, SK하이닉스가 있습니다. 자화전자, 이엠텍, 메리츠화재는 호재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목표주가-상향기업-리스트1
    목표주가-상향-TOP10

     

    다음 10개는 우리금융지주, 해성디에스, 동원산업, 루트로닉, 송원산업, 코리아써키트, GS건설, 신흥에스이씨, 한컴MDS, KH바텍이 있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루트로닉이 눈에 띄는데요. 레이저의료기기를 다루는 기업으로 최근에 트렌드에 잘 맞다고 생각됩니다.

     

    목표주가 상향 기업

     

    목표주가 상향이라는 키워드보다는 상향한 근거와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업IR자료를 확인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2. 목표주가 상향 주식 확인하는 방법

    '딥서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딥서치는 기업의 데이터를 가공해서 보여주는 플랫폼인데요. 여기에는 특정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내용도 있습니다. 시작 페이지 하단에 보면 '컨센서스 기반 이슈 기업'이라는 항목이 있고, '더보기'를 선택하면 관련 기업 리스트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지분기반 이슈기업, 시장기반 이슈기업 등의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표주가 상향 기업 확인하는 방법과 어떤 주식이 있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딥서치에서는 목표주가 상향 기업의 관련 뉴스도 근거로 제시해 줍니다. 자동으로 선택된 뉴스라 일부는 이해가 어려운 부분도 있는데요. 해당 리스트를 가지고 세부적인 분석은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