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계좌 입금 방법 3가지와 주의할 점은?!

목차

    2022. 2. 12. 15:18

    스마트폰-조작-모습
    입금

    주식계좌에 입금하는 방법을 3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식계좌에 입금・출금하는 방법은 매우 편리해졌는데요. 오픈뱅킹, 마이 데이터 등 여러 가지 금융서비스가 생겨났기 때문입니다. 수수료도 없이 이체가 가능합니다. 그럼 차례로 주식계좌 입금 방법 3가지와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해서 각자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체수수료가 있는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간편송금은 이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1. 은행계좌 → 주식계좌

    은행 이체를 통해 주식계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이체 메뉴에 보면 은행외에 증권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증권사 선택 후 주식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계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일부 증권사는 주식계좌가 여러 개 있는데요. (주식계좌가 하나인 경우에는 해당사항이 없다.) 대신증권이 대표적인데 앞의 8자리는 동일하고, 뒤에 2자리만 계좌번호가 다릅니다. 뒤에 2자리는 상품을 구분하는 번호로 CMA, 국내 주식계좌, 해외주식계좌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앞의 8자리만 입력해도 정상적으로 이체가 됩니다. 이 경우에는 종합계좌로 이체한 것입니다. 다시 각 상품에 맞는 계좌로 다시 이체해야 합니다. 필자도 과거에 종합계좌에 이체하고, 상품계좌에서 입금한 돈이 확인되지 않아 난처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증권사 앱에서 상품 계좌로 다시 이체하면 됩니다.

     

    요즘은 은행앱이 잘 되어 있어 수수료도 없이 편리하게 이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래 방법을 추천합니다.

     

    전설-주식-트레이더
    전설-주식-트레이더

     

    2. 간편송금 이용하기

    간편 송금은 토스나 카카오페이 같은 핀테크 앱에서 제공하는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은행계좌를 등록하고 주식계좌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추천하는 이유는 나중에 주식계좌에서 출금할 때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CMA계좌를 이용하지 않으면 대부분 주식계좌에서 출금할 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CMA계좌를 거치면 수수료가 없지만 번거롭습니다. 그보다 간편 송금 앱에 주식계좌를 등록하면 수수료 없이 다른 계좌로 바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3. 주식계좌 → 주식계좌

    주식계좌도 은행계좌처럼 이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앞에서 다룬 것처럼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수수료를 안 내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저는 2번의 방법을 추천합니다.


    주식계좌 입금 방법 3가지와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입금할 때 가장 주의할 점은 증권사와 계좌번호를 정확히 입력하는 것인데요. 수수료가 없고 편리한 간편 송금 앱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