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자녀 주식계좌 개설 및 이벤트 혜택 받는 방법은?!

목차

    2022. 2. 17. 16:13

    경제공부와 재테크를 겸해서 자녀 주식계좌를 만들면 좋겠습니다. 비대면으로 개설하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녀 주식계좌는 은행 창구에 가서 해야 합니다. 그래도 혜택 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키움증권 자녀 주식계좌 개설 및 이벤트 혜택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키움증권 자녀 주식계좌 개설 준비물

    자녀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아래 3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자녀 이름 기본증명서(상세)
    2) 자녀 이름 가족관계증명서(상세)
    3) 부모 신분증
    4) 자녀 도장

     

    증명서 발급방법은?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 증명서는 부모가 비대면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에서 부모 이름으로 하고, 발급대상을 자녀로 선택하면 됩니다.

     

    증명서 발급 시 주의할 점?

    주민번호 뒷자리가 나오도록 출력해야 합니다. 자녀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 주민등록번호도 나와야 합니다. 그래야 친권자임을 은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기간은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서류면 됩니다.

     

     

    2. 자녀 도장 파기

    다른 서류는 문제가 없지만, 도장은 없기 때문에 새로 팠습니다. 필자는 을지로에 갈 일이 있어 근처에서 도장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간 곳이 손도장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라 가격도 비싸고 시간도 오래 걸렸습니다. ( 3만 원 이상 지불하고 시간도 1시간 넘게 걸렸다. )


    좋은 도장이라 평생 쓸 수 있다고 하지만, 요즘에는 도장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냥 동네 근처에서 막도장으로 파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은행 방문하기

    키움증권 주식계좌는 은행에서 개설해야 합니다. 은행계좌를 만들고, 이에 연결된 주식계좌를 개설합니다. 시중의 대부분 은행에서 업무처리가 모두 가능합니다. 우체국,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시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SC제일은행, 신협에서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계좌 개설은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신협에서 중에서 해야 합니다. 필자는 해외주식계좌를 위해 KB국민은행에 방문했습니다.

     

    KB국민은행-통장-앞면
    KB국민은행-어린이-뽀로로-통장

     

     

    4. 이벤트 혜택 받기

     

    은행에서 은행계좌와 주식계좌를 모두 만들었다면, 키움증권 고객센터 1544-9000으로 전화해서 이벤트 적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녀 주식계좌는 비대면으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수수료와 환율우대 이벤트는 적용해줍니다. 매매수수료 0.07%, 환율우대 95%를 적용받았습니다. 신청하면 당일에 처리됩니다.


    하지만 비대면 계좌 개설 40달러 지급 이벤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은행에서 계좌 개설 시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해당 이벤트까지는 적용이 어렵지 않나 싶네요. 이제 계좌 개설은 완료했고, 거래를 시작하면 됩니다. 키움증권 자녀 주식계좌 거래를 시작하는 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자녀 주식계좌 개설 및 이벤트 혜택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리인이 가서 계좌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작성할 서류도 많고 시간도 2~30분 정도 걸립니다.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