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증권 금 현물(골드바) 계좌 개설 및 거래하는 방법은?!

목차

    2022. 12. 13. 20:53

    골드-바

    금 가격이 상승하니 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쉽게는 금(Gold)과 관련된 ETF 상품에 투자해도 됩니다. 하지만 현물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아쉽습니다. 증권사에서는 골드바를 거래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미래에셋 증권 금 현물(골드바) 계좌 개설 및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금은방에서 소액으로 골드바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직접 가야 하기 때문에 귀찮고 힘듭니다. 그렇다면 증권사를 이용해 현물을 거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증권사 골드바 거래?!

    미래에셋 증권에서는 LBMA(런던금시장연합회), 한국조폐공사가 인증한 순도 99.99% 골드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거래하듯이 계좌에서 매수, 매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매수하고 실물을 원한다면 출고신청을 통해 골드바를 직접 보유할 수도 있습니다.

    2. 금 계좌 개설 방법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 만든 계좌로는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자신의 계좌가 거래가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금 현물 주문 메뉴를 확인하면 됩니다. 계좌번호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거래가 불가능한 것인데요. 메뉴는 MTS기준 [투자하기] - [주식] - [기타시장] - [금현물주문]입니다. 계좌가 없으면 '아래와 같이 주문가능한 계좌가 업습니다. 금현물 계좌 개설은 가까운 영업점을 이용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금-거래-화면
    금-거래

     

    금 현물(골드바)을 거래하기 위헤서는 금 거래 전용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금거래전용계좌는 미래에셋 증권 계좌가 있는 상태에서,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에 보유한 미래에셋 증권 계좌가 비대면이나 은행에서 개설한 계좌라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 증권에서 대면 업무를 통한 계좌가 있어야 만들 수 있습니다)

     

     

    거래 단위는 금 99.99K 1,000g(1kg), 미니금 100g 단위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3. 거래 방법과 시간

    유선이나 HTS, MTS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거래시간은 주식과 비슷하나 장종료가 15시 20분이고, 10분 동안만 단일가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 금거래 시간

    • 시가 단일가매매 : 08:30 ~ 09:00
    • 접속매매 : 09:00 ~ 15:20
    • 종가 단일가매매 : 15:20 ~ 15:30 (10분)

     

     

    4. 매매수수료와 보관수수료

    매매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오프라인(지점/고객센터/고객케어센터):  0.45% (부가세 포함 0.495%)
    • 온라인(Kairos): 0.15% (부가세포함 0.165%)

     

    현물을 거래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관수수료도 발생합니다. 보유물량을 시가로 환산한 금액의 0.0002%(부가세포함 0.00022%)가 부과됩니다.

     

    5. 출고 방법 및 수수료

    금 실물을 받고 싶다면 출고 신청을 해야 합니다. 출고는 영업점을 방문해서 신청하면 익일출고가 가능한데요. 출고수수료는 거래단위당 2만원입니다. 운송수수료는 내륙 8만 원, 제주도는 25만 원이라고 합니다. 출고수수료와 운송수수료 부가세 별도 금액으로, 부가세를 포함하면 10%가 가산됩니다.

     

    미래에셋 증권 금 현물(골드바) 계좌 개설 및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금을 거래하고 실제로 보유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하지만 투자를 목적으로 한다면 출고까지 할 일은 별로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