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가 어려울 때 2023년 미래에셋 증권사 추천 업종 및 종목

목차

    2023. 1. 1. 20:22

    토론
    토론

    증권사에서는 23년 산업별 투자전략을 발표합니다. 미래에셋 증권에서도 해당 리포트를 발간했는데요. 이를 맹신하고 투자해서는 안 되겠지만, 23년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 보기에는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2023년 미래에셋 증권사 추천 업종 및 종목을 알아보았습니다.

     

     

    보고서 전문은 약 400페이지에 달합니다. 업종별 분석 및 종목에 대한 의견을 다루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 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방법은 투자정보-리서치 리포트-산업분석(국내/해외)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2023 Outlook 산업별 투자전략 (종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추천 업종 및 Top Pick 종목

    업종 할인율 Top Pick
    글로벌 그린에너지 비중확대 한화솔루션, 넥스트에라 에너지, Global X Clean Tech ETF
    태양광/정유/화학 비중확대 한화솔루션, S-Oil, LG화학, OCI
    성장금융산업(증권) 비중확대 키움증권
    첨단 의료기기/디지털헬스 비중확대 인튜이티브서지컬, 이그젝트사이언스
    글로벌 제약/바이오 비중확대 오스템임플란트, 유한양행
    글로벌 자동차 중립/하향 테슬라
    배터리 비중확대 삼성SDI
    배터리 장비 비중확대 피엔티
    글로벌 테크 비중확대 -
    반도체 비중확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글로벌 소프트웨어 비중확대 마이크로소프트
    전기/전자부품 비중확대 삼성전기, 비에이치
    글로벌 인터넷 비중확대 -
    글로벌 핀테크 비중확대 비자
    인터넷 플랫폼/게임 비중확대 카카오게임즈, 조이시티
    건설/건축자재 중립 삼성엔지니어링

     

     

    최근에는 금리 이상에 대한 시그널에 주가가 크게 반응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급격히 금리가 오르다 보니 속도를  늦추거나 빠른 시일 내에 인하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었는데요. 번번이 기대는 실망을 안겨 줬습니다. 이제 많은 기관에서 23년에 경기 침체가 오는 것을 기정사실화 하고 있는데요. 저도 최근에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가 5.92%까지 오르는 것을 보고 기절할 뻔했습니다.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 내년에 어떻게 견뎌낼 수 있을지 벌써부터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어떤 업종이나 종목에 관심이 가시나요? 저는 딱히 매력적으로 보이는 업종이나 종목은 없어 보입니다. 최근에 가격이 많이 빠지기는 했지만, 인상한 대출 금리를 감안하면 투자가 아니라 버텨나가는 길을 찾는 게 시급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2. 주식 외에 다른 대안은?

    그러다보니 요즘에 채권 투자에 관심을 갖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채권은 보유하고 있으면 이자를 받을 수 있고, 금리 하락 시에는 가격 상승의 기회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기업이 파산하면 원금 손실의 가능성도 있지만 우량한 기업을 골라서 투자한다면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저도 11월쯤에 한전 채권을 샀는데요. 당시에 금리 인상에 대한 예상이 높았던 시기여서인지 현재 가격이 약 3% 정도 올랐습니다. 증권사 장외채권 판매 리스트를 확인하는 방법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미래에셋 증권사 추천 업종 및 종목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업종 위주여서 저는 조금 아쉬웠는데요. 하지만 실제 보고서는 산업에 대한 분석과 전망, 다양한 숫자를 리포트 하고 있어 한 번 살펴보시는 것도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