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증권 코넥스 주식 사는 법

목차

    2022. 10. 3. 17:36

    코넥스-로고
    코넥스

    미래에셋 증권 주식계좌로 코넥스에 상장된 SK시그넷 주식을 샀습니다. 코넥스는 중소기업 전용 시장입니다. 과거에는 주식 거래절차가 까다로웠지만 지금은 매매가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미래에셋 증권을 통해 생각보다 쉽게 매수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코넥스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코넥스 주식 조회하기

    미래에셋증권 모바일앱 mclub을 이용했습니다. 주식 현재가 화면에서 검색버튼을 누르면 종목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상단 탭에 보면 코스피, 코스닥, ETF, ETN, 코넥스, K-OTC로 분리돼 있습니다. 이 중에 코넥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조회하는 내용은 다른 종목과 다르지 않습니다.

     

    2. 코넥스 주식 매수하기

    주식 매수하는 방법도 동일한데요. 원래는 코넥스 주식을 개인투자자가 매수하려면 제약이 있었습니다. 코넥스 시장이 코스피나 코스닥 기업보다는 위험한 종목이라 기본예탁금을 3000만 원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투자가 가능했는데요. 지금은 이게 폐지돼 그냥 매수할 수 있습니다.

     

     

    단 처음에 투자하려면 '투자자유의사항'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동의 화면은 코넥스 주식을 매수할 때 팝업으로 안내가 됩니다. 아니면 모바일앱 검색창에서 '코넥스'를 검색하시면 KONEX투자자 유의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넥스 주식에 투자할 때는 상장 유지 조건 등을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코스피나 코스닥과 다르게 지정 자문인이나 분산 요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상장 폐지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무리하게 위험한 투자보다는 그래도 안전해 보이는 기업에 투자하면서 경험을 쌓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3. 주문 체결

    매수주문하고 주문이 체결되면 잔고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식을 사는 방법은 다른 주식하고 동일 합니다. 저는 SK 시그넷을 매수했는데요. 주식잔고 화면에서 다른 국내 주식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코넥스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예탁금 제도가 폐지되면서 일반 주식을 투자하는 것과 방법은 동일해졌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이라 주가의 변동성이 큽니다. 특히 요즘 같이 성장주가 힘든 상황에서는 주가가 더 많이 빠지기도 합니다. 투자하려는 기업에 대해 잘 분석해 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