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경험한 이평선 정배열 이후 추세와 주의해야 할 점

목차

    2022. 11. 10. 14:02

    이평선-정배열
    이평선-정배열

    이평선 정배열은 상승 추세를 의미합니다. 최근 이평선으로 갈수록 가격이 높기 때문에 최근에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정배열이 나타났다는 것은 이미 상승했다는 뜻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이 상승추세가 계속 이어질 수 있느냐 인데요. 관련해서 제 경험을 풀어보겠습니다.

     

     

    이평선 정배열은 상승 추세를 판단하는 지표 중에 하나인데요. 최근에 보유한 종목을 기준으로 이평선 정배열을 살펴보았습니다. 최근에 주식 시장이 전기차를 중심으로 조금 살아나는 형국이라 여기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삼성SDI

    먼저 삼성 SDI인데요. 최근에 이평선 정배열이 나타났고, 크게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7월 말과 9월 초에도 정배열이 있었습니다. 애매한 건 이후에 매도 타이밍을 잡기가 어렵다는 것인데요. 이후에 하락할 때는 시초가와 종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주식 시장에 악재가 있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크게 하락한 이후에는 손절하기도 어렵습니다.

     

    삼성-SDI

     

    최근에도 큰 폭으로 가격이 변동하면서 조금 익절을 하고 나왔는데요. 아직은 가격을 잘 받쳐주고 있는데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네요. 정배열 이후에 주가가 크게 변동하는 상황에서 손절할지 보유할지 선택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시장에 큰 변화가 생긴다면 그때는 크게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2. 더블유게임즈

    다음은 더블유 게임즈인데요. 최근에 정배열이 나타났습니다. 8월 초에도 이평선 정배열이 나타난 적이 있는데요. 이후 하락 시점에는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번에도 정배열 이후에 상승하다가 주가 변동이 심해졌는데요. 두려운 마음에 손절을 했는데 이후 움직임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더블유게임즈-주가차트
    더블유-게임즈

     

    최근에 상승장이 왔고 제가 본 일부 종목으로 일반화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도 정배열이 왔다는 게 이미 상승추세가 왔고, 일정 기간은 지속된다고 봐도 될 듯합니다. 문제는 얼마나 오래 지속되느냐인데요. 이것을 판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특히 하락할 때 큰 폭으로 떨어지기 시작하면 손해도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정리하면 정배열이 왔다는 것은 이미 주가가 상승했다는 뜻이고, 앞으로 상승 추세가 얼마나 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후에 하락할 시점을 파악하기도 어렵고, 그 시점에는 큰 폭으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손절이 중요해 보입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