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CMA 금리 변화 및 모르면 손해보는 항목

목차

    2022. 10. 26. 20:30

    CMA-통장
    CMA-통장

    미래에셋 CMA 금리는 계속 변합니다. 기준 금리가 인상하면서 CMA 금리도 오르고 있는데요. 이제는 토스보다 이자율이 높습니다. 현재 CMA 금리는 3.15%인데요. 이 금리를 받으려면 CMA 상품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미래에셋 CMA 금리 및 모르면 손해보는 항목 알아보았습니다.

     

     

    1. 미래에셋 CMA 금리 변화

    제가 아는 선에서 미래에셋 증권 CMA 금리 변화를 기록해 봤습니다.

     

    • 2022-07-29: 1.85%
    • 2022-08-29: 2.1%
    • 2022-09-02: 2.55% (발행어음)
    • 2022-10-25: 3.15%(발행어음)

     

    기준금리 상승에 따라서 앞으로 계속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 예적금 금리도 같이 오르고 있는데요. 앞으로 대출 금리가 더 오를 것을 생각하니 마냥 기쁘지는 않습니다. 미래에셋 증권이 발행어음 업무를 하면서, CMA상품도 발행어음을 선택할 수 있게 됐는데요. 발행어음 CMA의 금리가 RP형 CMA보다 높습니다.

     

     

    2. 모르면 손해보는 항목

    그래서 굳이 RP형 CMA 상품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 발행어음형으로 바꾸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현재 RP형 CMA는 2.6%, 발행어음형 CMA는 3.15% 금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CMA계좌가 RP형이면 발행어음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m-Stock [투자하기]-[금융상품]-[CMA/RP]-[MY RP] 메뉴 하단의 CMA신청/변경 버튼을 클릭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CMA-상품변경
    미래에셋-증권-CMA-상품변경

     

    발행어음은 CMA계좌가 아니라 직접 투자도 가능한데요. 5%대 금리를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여유금액이 크다면 발행어음을 직접 매수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매수는 m-Stock [투자하기] - [발행어음]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최소 매수 금액은 100만원입니다.

     

    혹은 채권에 투자하면 향후 이자율 하락시 가격 상승의 기회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안전을 추구하신다면 그보다 발행 어음을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미래에셋 CMA 금리 변화 및 모르면 손해보는 항목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발행어음형 CMA로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CMA가 원금보장이 되지 않는 상품이지만, 증권사가 파산할 가능성은 높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걱정 된다면 원리금 보장이 가능한 예적금 상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