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신용점수 카드 발급 가능성 확인하는 방법

목차

    2022. 11. 14. 06:41

    신용카드

    신용 점수가 낮아도 카드 발급은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점수가 낮을수록 카드 발급이 더 어려워진데요. 절차가 까다롭고 다른 조건이 더 중요해집니다. 내 신용점수의 카드 발급 가능성이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내 신용점수 카드 발급 가능성을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1. 신용카드 발급 가능성 확인

    개인 신용평가를 하는 KCB에서는 올크레딧이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여기서는 내 신용점수에서 신용카드 발급 가능성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카드관리]-[카드발급 진단]에 가면 되는데요. 나와 동일한 신용 수준을 가진 그룹의 최근 2개월간 카드 신청 대비 발급률을 아래와 같이 알려줍니다.

     

     

    카드발급가능성-차트
    카드발급가능성

     

    저는 카드 발급 지수가 '매우 높음'으로 나왔는데요. 참고로 제 신용점수는 900점 이상입니다. 특이한 점은 은행계와 전업계로 나눠서 카드 발급 가능성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카드 발급이 어렵다면 둘 중에 더 유리한 쪽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2. 카드사별 확인

    하단의 스마트서치 버튼을 클릭하면 카드사별 주요 카드와 해당 카드를 보유한 회원의 신용평점 구간이 나옵니다.

     

    카드-설명
    스마트서치-화면

     

    카드별로도 카드 진단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카드사별 발급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카드사의 카드 발급이 어렵다면 이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현대카드-카드발급가능성-차트
    현대카드-카드발급가능성

     

     

    3. 카드사별 카드 발급 가능성이 차이가 있나요

    신용카드 발급 기준은 여신금융업법에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큰 방향만 나온 것이고 세부적인 적용 기준은 카드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동일한 조건이라도 특정 카드사에서는 카드 발급이 안 되고, 다른 카드사에서는 카드 발급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내 신용점수 카드 발급 가능성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은 신용점수로만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같은 신용점수라도 소득이나 재직 기준에 따라 많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 내용은 참고 정도의 의미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은 이 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올리는-법
    신용점수-올리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