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36개월 할부수수료 및 무이자 할부 이용 방법

목차

    2023. 2. 15. 06:48

    신용카드-사용
    신용카드-사용

    신용카드는 할부수수료율이 높기 때문에 할부수수료가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6개월 할부를 사용하면 기간이 긴 만큼 수수료도 많이 나오는데요. 하지만 무이자 할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36개월 할부수수료 및 무이자 할부 이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신용카드 36개월 할부수수료

    할부는 매월 원금을 갚아나가기 때문에 수수료가 줄어듭니다. 그래서 직접 계산해보기 어려운데요. 할부계산기를 이용하면 할부수수료를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3백만원을 할부수수료율 20%로 사용한다고 가정해 보았습니다. 할부수수료는 948,128원이 나오는데요. 첫달에는 5만원을 수수료로 납부하고 계속 줄어듭니다. 기간이 길어 누적하니 꽤 많은 금액이 나오네요. 할부계산기를 이용하면 이용금액과 수수료율을 조정해서 직접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할부수수료율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신용점수가 높고 카드를 많이 이용했다면 이보다 더 낮습니다.

     

     

    2. 무이자 할부 이용방법

    36개월 무이자 할부는 흔치 않은데요.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카드가 36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합니다. 단 온라인에서 네이버 페이를 이용해서 결제해야 합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이 카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제휴카드이고 비용이 많이 드는 카드라 홈페이지에는 오픈한지 않은 듯 합니다.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에 대한 내용은 네이버 페이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네이버 사이트에서 검색창 하단의 녹색 Pay 글자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네이버 페이 사이트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상단의 혜택 탭을 누릅니다. 밑에 나오는 카드 제일 우측으로 가보세요. 아래와 같이 '이달의 할인 & 무이자 할부' 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무이자할부-이벤트
    무이자할부-이벤트

     

    해당 카드를 선택하고 다음 화면에서 무이자 할부 탭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무이자 할부 헤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가 3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기간이 종료되도 계속 연장되고 있으니 내용 한 번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대부분의 물품을 판매하고 있어 웬만한 상품은 충분히 찾을 수 있습니다.

     

    무이자할부-내용
    무이자할부-내용

     

    3. 상시 6개월 무이자 할부 이용하는 방법

    롯데카드에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제공되는 카드가 많은데요. 그 중에 롯데 나누기 카드는 일시불 결제한 후에 6개월 무이자 할부로 돌릴 수 있습니다. 무이자 할부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카드입니다. 로카365카드는 2~3개월 무이자 할부가 상시 제공되는데요. 그 외에  생활요금 할인 혜택도 있어 사용하기 좋은 카드입니다.

     

    신용카드 36개월 할부수수료 및 무이자 할부 이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36개월 무이자 할부는 흔치 않는데요.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카드가 온라인에서만 가능하지만, 무이자로 쓸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