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간단한 신용카드 할부 이자 계산기!

목차

    2020. 10. 5. 13:30

    신용카드-앞면
    신용카드

    신용카드 할부이자를 계산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직관적으로 알기는 어렵습니다. 할부이자를 알기 위해서는, 할부수수료율을 알아야 합니다. 원금에 할부수수료율을 곱해서, 할부이자를 계산하기 때문인데요. 할부수수료율은 연이자율을 이야기하지만, 실제 계산은 일단위로 합니다. 거기에 원금이 매월 차감되기 때문에, 매월 납부하는 수수료도 다릅니다. 그래서 할부수수료를 쉽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정확한 할부이자를 알기 위해서는 자신의 할부수수료율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할부수수료율은 개인마다 다른데요. 신용점수와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카드사에서 수수료율을 다르게 측정합니다. 자신의 할부수수료율은 이용대금 명세서나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부수수료율은 개월수가 길수록 높습니다. 길수록 연체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부분 무이자의 경우는 월 할부이자의 첫 2~3개월의 수수료를 납부합니다. 아래 계산기에서 월별 수수료가 나오기 때문에 참고하면 대략 알 수 있습니다.

     

     

    할부계산기

    - 할부원금과 할부개월수만 입력 -> 예상 할부수수료 계산
    - 할부수수료율은 평균으로 자동입력. 정확히 알고 싶다면 자신의 할부수수료율 입력
    - 해당 금액은 참고용입니다. 정확한 금액은 해당 카드사에 문의하세요^^

     

    신한카드삼성카드는 홈페이지에서 할부수수료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할부수수료율로 계산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할부 이자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그인하기 귀찮고 대략적인 할부수수료를 계산해보고 싶다면, 위 계산기를 참고하도록 하세요.

     

    할부수수료율을 낮추기 위해서는 신용점수를 올려야 합니다. 다른 요인들은 변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보세요.

     

    내신용등급 확인하고,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내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내 신용등급을 알기 위해서는 KCB와 나이스 신용등급 2가지를 모두 알아야 한다. KCB와 나이스는 국내 개인 신용평가회사이다. 은행이나 카드 등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