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PC로 이용하는 방법 - HTS, WTS 사용법

목차

    2023. 3. 23. 21:31

    토스증권 점유율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바일 퍼스트로 시작해서 기존 증권사와 차별화된 UI/UX로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하지만 한계가 있는데요. 점유율을 더 높이기 위해서는 HTS가 필요합니다. HTS를 만들겠다고 발표도 있었지만 아직까지 소식이 오리무중인데요. 과연 HTS는 언제 나올지 알아보았습니다.

     

     

    1. HTS보다 WTS

    토스증권은 HTS는 서비스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HTS에 대한 니즈를 WTS로 해결하고자 하는데요. WTS는 Web Trading System의 약자로 브라우저를 통해 웹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입니다. 토스증권 WTS는 지금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앱과 동일합 모습입니다. 이를 고도화해서 HTS 수준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개발할 계획입니다. 올해 론칭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차별화된 모습으로 시장에 파장을 줄지 기대가 되네요.

     

     

    2. WTS 사용법

    WTS는 웹에 접속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해 보시려면 링크를 통해 토스증권 WTS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직은 모바일앱에서 보는 화면과 내용이 동일한데요. 올해말에는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토스증권-WTS
    토스증권-WTS

     

    3. WTS 변화 방향은?

    WTS는 HTS보다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웹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맥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고, 별다른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하지만 기존 증권사에서 WTS보다 HTS를 선호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속도나 시스템의 안정성 측면에서 더 구현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MTS에서 기존 증권사와 다른 UI/UX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커뮤니티, 해외주식 소수점거래, 주식 모으기, 실시간차트, 물타기 계산기 등 재밌는 기능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WTS에서도 보여줄 서비스도 기대가 됩니다.

     

    토스증권 HTS PC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HTS는 계획이 없고, WTS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모바일과 동일해서 사용하기 애매합니다. 앞으로 WTS가 고도화되는 모습을 지켜봐야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