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일정 쉽게 확인 및 알림 받는 방법-미래에셋 공모주 플래너

목차

    2023. 4. 18. 06:15

    일정
    일정

    공모주 투자는 쉽게 치킨값 정도 벌 수 있는 좋은 수단입니다. 경쟁률이 높은 공모주를 잘 고르면 수익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반도체, 전기차 등의 공모주가 꽤 쏠쏠한데요. 문제는 경쟁률과 일정을 매번 확인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미래에셋 공모주 플래너를 이용하면 쉽게 확인하고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공모주 투자로 큰 돈을 벌기는 어렵지만, 비교적 안정적으로 적은 수익은 노려볼만 합니다. 공모주는 상장 후 높은 가격에 거래돼야 수익을 볼 수 있는데요. 기관 수요예측 결과와 청약시점의 경쟁률을 통해 이를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정보를 일일이 확인하기 번거롭다는 것인데요. 공모주 일정과 경쟁률을 확인하고, 관심 공모주는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1. 미래에셋 공모주 플래너 이용방법

    미래에엣 증권 앱의 전체 메뉴를 보면 [관리하기]-[MY자산]-[공모주투자플래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공모주별 청약 일정과 주관사, 청약 경쟁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명을 누르면 자세한 기업내용과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외에도 다른 증권사의 청약 일정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투자-플래너
    공모주-투자-플래너

     

    2. 장점

    공모주 정보와 일정을 안내하는 서비스는 기존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매번 서비스에 방문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공모주 플래너는 관심 있는 기업만 골라서 진행사항을 알림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투자와 연계된 기능이 있다는 것도 좋은데요. 마이 데이터 서비스와 연계해서 공모주 청약 내용만 따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계좌 뿐만 아니라 다른 증권사의 계좌도 살펴볼 수 있어 공모주 관리하기에 편리합니다.

     

    3. 단점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래에셋 증권 주식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앱에 로그인을 해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경쟁률 등의 데이터를 확인하려면 마이데이터에도 가입해야 합니다. 카카오 페이가 추가 가입 없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공모주 일정 쉽게 확인 및 알림 받는 방법, 미래에셋 증권 공모주 플래너를 알아보았습니다. 공모주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증권사 앱이 아닌 다른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었는데요. 이번에 잘 정리가 돼서 공모주 정보도 쉽게 확인하고 투자하기도 용이해졌습니다.  공모주 투자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이 계속 업데이트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