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주식 투자 트레이더 및 SNS 주소 알아보기

목차

    2023. 4. 1. 08:43

    주식-차트
    주식-차트

    전설적인 트레이더들이 있습니다. 위대한 주식 투자자로 워렌 버핏, 피터 린치 등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주식을 트레이딩의 관점으로 접근해서 엄청난 수익률을 올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미너비니, 라이언, 리치, 켈, 소레이데 등인데요.  이들 중에는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주식 투자에서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요. 이를 꾸준히 해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자신이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을 SNS를 통해서 소통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들의 의견을 참조하면 주식 투자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전설적인 주식 투자 트레이더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SNS 주소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1. 마크 비너비니

    수천 달러로 시작해 5년 이상 연평균 220%의 수익을 올리며, 단 한분기만 손실을 입었다고 하는데요. 정말 가능한가 싶네요. 총 33,500%의 수익을 올렸다고 합니다. 1997년에는 그의 SEPA 투자 방법을 입증하기 위해 미국 투자 챔피언십에 참가했는데요. 주식으로만 연수익률 155% 수익을 거두며 승리합니다. 2021년에도 우승했습니다.

     

    Stock Market Wizard, hink and Trade Like a Champion 등의 책을 출판하고, 자신의 투자방법인 SEPA를 교육하고 관련 워크샵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 마크 비너비니 트위터 바로 가기

     

     

    2. 라이언

    1985년부터 1990년 사이에 미국 투자 챔피언쉽에서 세번을 우승하면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그의 멘토이자 전설적인 투자자인 윌리엄 오닐과 같이 소개되곤 합니다. 윌리엄 오닐은 CAN SLIM 투자 방법을 개발할 사람인데요. 데이비드 라이언은 1980년대 초기에 윌리엄 오닐의 회사에서 이 방법을 배웠다고 합니다. CAN SLIM은 성장주 투자 전략으로 펀더메탈과 기술 분석을 결합하여, 두각을 나타내기 전에 선도주를 찾아내는 방법입니다.

    C - Current quarterly earnings per share (EPS) / 현재 분기 EPS
    A - Annual earnings growth / 연간 이익 성장
    N - New products, services, management, or other factors / 새로운 제품 등
    S - Supply and demand for the stock / 주식의 수요와 공급
    L - Leader or laggard in the industry / 업계 리더 또는 후발자
    I - Institutional sponsorship / 기관 후원
    M - Market direction / 시장 방향

     

    - 라이언 트위터 바로가기

     

    3. 마크 리치 (Mark Ritchie)

    1984년 미국 투자 챔피언쉽에서 129.6%로 우승하며 유명해졌습니다. 'The Trading Game: Inside the World of Professional Market Speculators' 라는 책도 출간합니다.

     

    - 마크 리치 트위터 바로가기

     

    4. 올리버 켈(Oliver Kell)

    2020년 미국 투자 챔피언쉽 우승자

     

    - 올리브 켈 트위터 바로가기

     

    5. 레이프 소레이더(Leif Soreide)

    2019년 미국 투자 챔피언쉽 우승자

     

    - 레이프 소레이더 트위터 바로가기

     

    하지만 이들의 예측이 늘 맞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이들이 실시간으로 어떻게 하는지는 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맞다, 틀리다를 논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단순히 상승, 하락에 대한 예측 사실만 받아들이는 것은 위험합니다. 그보다 시장을 그렇게 바라보는 이유를 알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3월 11일에는 매도 시그널을 보내며 주의할 것을 권장하였지만, 이후에 S&P500지수는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마크 비너비니 3월11일 트윗: 지난 주 당사의 리스크 모델은 매도 경계에 진입했고 어제는 2% 미만으로 상승한 1월 13일 구매 신호를 뒤집으며 전체 매도 신호로 전환했습니다. 시장이 과매도 후에 반등할 수도 있지만, 당분간은 최대한의 주의가 권장됩니다.

     

    - 데이비드 라이언 3월13일 트위: SPY는 금요일 내 거래 범위 최저인 390 이하로 마감했습니다. 내일 개장에 큰 차이가 있더라도 향후 몇 주 동안 변동성이 가라앉고 새로운 포지션을 시작하기 전에 주요 주식이 기초가 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 3월 11일 이후 주가 변화: 파란색 세로선이 3월 11일을 나타내는데요. 이후에 지수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월-11일-이후-S&P500-지수
    3월-11일-이후-S&P500-지수

     

    최근에는 시장이 안정화 되었고, 상승 추세가 오늘 것을 더 지켜봐야 할 것을 얘기하고 있으니 주의를 가지고 살펴 봐야겠습니다.

     

    - 마크 미너비니 3월 29일 트윗: 기관 투자자들의 자금이 오래된 대형 기술주들에 숨어 있어서 나스닥 종합 지수가 다른 지수들에 비해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잘 살펴보면 나스닥 상장주 중 50일 이동 평균선 위에 있는 주식은 20%뿐이고 200일 이동 평균선 위에 있는 주식은 29%에 불과합니다. 이것은 시장 참여가 여전히 얇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시장에 공격적으로 참여하기 전에, 새로운 리더들의 활동이 좋아지고 전체 참여가 더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라이언 트윗 3월 30일 트위: SVB 붕괴 후 2주가 지나 시장은 이제 안정을 되찾았습니다. 시장이 반등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먼저 SPY가 400을 넘고 하락 추세선을 돌파해야 합니다. 이것은 이번 트레이딩 범위에서 계속되는 또다른 랠리로 취급되야 합니다. 범위 상단은 420에서 430 사이로 예상됩니다.

     

    주식 트레이딩으로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그리고 마켓 타이밍을 이야기하는 부분도 어느 정도 일치하고, 어느 정도 일반화된 방법이 있어 보이는 것도 의미가 있는데요. 앞으로도 어떤 방법으로 투자하고, 어떻게 시장을 바라보고 있는지 살펴보면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 소식이 있으면 또 다뤄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