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 투자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목차

    2023. 3. 5. 12:02

    이베스트-투자증권-로고
    이베스트-투자증권-로고

    이베스트 투자증권의 전신은 우리나라 최초의 온라인 증권사인 이트레이드증권입니다. 2008년 9월 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2015년 4월 이베스트투자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에 따른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증권사들과 달리 이베스트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베스트 투자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1. 이베스트 투자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수수료는 홈페이지 상단의 [이용안내]-[수수료]에 가면 알 수 있습니다. 전신이 온라인 증권사라서 그런지 수수료는 저렴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증권사를 제외한다면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입니다.

     

    거래방법 주식/ELW 신용대주
    MINE 0.015% 0.1%
    eBEST MOBILE 0.015% 0.1%
    eBEST PRO/홈페이지 0.015% 0.1%
    증권통 0.05% -
    유팍스 0.05% -
    ARS 0.10% -
    영업점(~5천만원) 0.48% 0.48%
    영업점(5천~3억원) 0.45% 0.45%
    영업점(3억원~) 0.38% 0.38%
    고객만족센터 0.3% 0.3%

     

    요즘은 해외주식 투자도 많이 하므로, 해외주식 매매수수료도 알아보았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해외주식-수수료
    이베스트-투자증권-해외주식-수수료

     

    수수료는 다른 증권사와 비슷하다. 하지만 온라인 거래가 미국, 홍콩, 중국 밖에 되지 않는다. 다른 증권사는 해외주식 투자 프로모션도 많이 하는데, 이베스트 투자증권은 이벤트도 없다. 키움증권의 수수료와 이벤트 혜택이 훨씬 좋았다.

     

     

    2. 이베스트 투자증권 이벤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해도 3개월 밖에 수수료를 면제해주지 않습니다. 은행에서 연계 계좌를 개설한 경우에는 3개월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데 다른 중권사에 비해 수수료 혜택이 좋지 않습니다. 기간은 23년 3월 31일까지이데, 보통 계속 연장되고 있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수수료 인하 경쟁에 동참하지 않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승부하려고 합니다. 이에 여러가지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해 왔습니다.

     

    증권사-수수료-비교
    증권사-수수료-비교

     

    종목 추천 및 매매신호를 제공하는 로보스토어 서비스도 있었고,  종목상담/추천/방송/교육을 제공하는 블리온 이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현재는 파워맵 프로라는 서비스를 14일동안 무료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인데요. 이는 외국인/기관 매매종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과거 데이터는 아니지만 실시간 추정치로 외인/기관 수급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요즘 한창 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대세인데, 로보스토어는 이를 활용한 투자 지원 서비스입니다.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눈길이 가는 서비스도 많이 있습니다.

     

    로보스토어
    로보스토어 서비스

     

    이 서비스들을 계속 이용하는 고객들은 기존 거래수수료(0.015%)보다 높은 0.1%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서비스가 괜찮다면 그에 대해 수수료를 지급하는 것은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3. 이베스트 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

    이베스트 투자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계좌개설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신규계좌개설 버튼을 클릭한 후에 안내되는 프로세스에 따릅니다. 차분히 따라하면 5~10분 후면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베스트 투자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를 알아보았습니다.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들에게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다른 증권사와는 달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수수료를 받겠다는 것이 이베스트 투자 증권의 전략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비대면 주식계좌개설시 평생수수료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도 많습니다. 위의 전략이 앞으로도 효용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