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 투자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2021. 4. 11. 19:16

이베스트 투자증권의 전신은 우리나라 최초의 온라인 증권사인 이트레이드증권이다. 2008년 9월 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2015년 4월 이베스트투자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비대면 계좌 개설에 따른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증권사들과 달리 이베스트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오늘은 이베스트 투자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베스트 투자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1. 이베스트 투자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수수료는 홈페이지 상단의 [이용안내]-[수수료]에 가면 알 수 있다. 전신이 온라인 증권사라서 그런지 수수료는 저렴하다. 비대면 계좌 개설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증권사를 제외한다면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이다.

 

 

이베스트 투자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요즘은 해외주식 투자도 많이 하므로, 해외주식 매매수수료도 알아보았다.

 

이베스트 투자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수수료는 다른 증권사와 비슷하다. 하지만 온라인 거래가 미국, 홍콩, 중국 밖에 되지 않는다. 다른 증권사는 해외주식 투자 프로모션도 많이 하는데, 이베스트 투자증권은 이벤트도 없다. 키움증권의 수수료와 이벤트 혜택이 훨씬 좋았다.
( 참조: 정말 쉬운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는? )

 

 

2. 이베스트 투자증권 이벤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해도 1년 밖에 수수료를 면제해주지 않는다. 은행에서 연계 계좌를 개설한 경우에는 3개월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데 다른 중권사에 비해 수수료 혜택이 좋지 않다. 기간은 21년 12월 31일까지이다.

 

 

이베스트 투자증권 신규고객 수수료 혜택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수수료 인하 경쟁에 동참하지 않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승부하려고 한다.

(참조: 수수료 출혈경쟁 대신 고급 서비스 내놓은 이베스트투자증권 | 인하경쟁 못 버텨…온라인PB로 제값 받겠다, MK증권 2016년 1월 18일)

 

이베스트 투자증권은 수수료 인하보다는 별도의 서비스를 1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준다. '로보스토어'라는 서비스인데 종목추천 및 매매신호시스템이라고 한다. 일종의 투자 컨설팅 서비스인데, 이베스트 투자 증권 계좌를 개설할 때 이용해보았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이베스트 투자증권 신규고객 혜택

 

 

요즘 한창 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대세인데, 로보스토어는 이를 활용한 투자 지원 서비스이다.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눈길이 가는 서비스들이 많이 있다.

 

 

로보스토어
로보스토어 서비스

 

 

이 서비스들을 계속 이용하는 고객들은 기존 거래수수료(0.015%)보다 높은 0.1%의 수수료를 내야 한다. 서비스가 괜찮다면 그에 대해 수수료를 지급하는 것은 괜찮지 않나 싶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3. 이베스트 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

이베스트 투자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계좌개설 앱을 설치해야 한다. 앱을 실행하고, 신규계좌개설 버튼을 클릭한 후에 안내되는 프로세스에 따른다. 차분히 따라하면 5~10분 후면 계좌를 만들 수 있다.

 

 

오늘은 이베스트 투자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들에게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다른 증권사와는 달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수수료를 받겠다는 것이 이베스트 투자 증권의 전략이다. 하지만, 요즘은 비대면 주식계좌개설시 평생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도 많다. 위의 전략이 앞으로도 효용이 있을지는 모르겠다.
( 참조: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제공 증권사는 어떤 곳이 있을까?! )

 

그래도 수수료 없이 주식 거래를 하고 싶다면 다른 증권사들을 참조하길 바란다.

(참조: 미래에셋 대우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신한금융투자KB증권NH투자증권 주식매매수수료 알아보기)

 

 

주식투자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치투자만큼 유명한 방법도 없는 것 같다. 가치투자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기업 내재가치 측정하기 - 벤자민 그레이엄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