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주 청약일정, 주관사, 상장일 등 알아보기

목차

    2023. 4. 18. 06:45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에코프로 그룹사인 에코프로 머티리얼즈가 상장을 준비합니다. 에코프로 주가가 급등한 이후라 상장 소식에 관심이 가는데요. 미래에셋 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선정해서 상장을 추진중입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기업내용과 주관사, 일정, 청약 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1. 기업 내용

    에코프로 머티리얼즈는 2차 전지 관련주입니다. 양극제의 핵심소재인 전구체를 제조하는데요. 하이니켈 양극재를 위한 하이니켈 전구체를 생산합니다. 21년에는 전구체 뿐만 아니라 그 원료인 니켈, 코발트 금속도 정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구체는 화학반응을 통해 만들어내는 물질의 이전 단계를 말하는데요. 니켈, 코발트 등을 섞어 전구체를 만들고, 여기에 리튬을 더하면 양극제가 됩니다. 전구체는 양극재 원가의 약 70%를 차지하는데요. 2차 전지에서 꽤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관련기업은 현재 3곳이 상장돼 있는데요. 에코프로, 에코프로BM, 에코프로HN은 상장사입니다. 에코프로 머티리얼즈가 상장되면 관련 기업 4곳이 상장되니 규모도 꽤 상당하네요.

     

     

    2. 공모주 청약 일정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려고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이후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승인을 받아야 상장이 진행이 됩니다. 현재는 올해 하반기에 상장을 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이후 절차와 주식 시장 분위기에 따라서 내년으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우선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주사인 에코프로가 주식 불공정거래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등 사법 리스크가 있어 상장 심사가 더 빡빡하게 이뤄질 수도 있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3. 상장 주관사

    현재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 증권, 공동 주관사는 NH투자증권으로 선정됐습니다. 규모에 따라 주관사는 더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은 청약 소식을 살펴보며 기다려야겠습니다. 해당 증권사의 주식 계좌가 없다면 앞의 링크를 참조해서 계좌를 미리 개설해 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 수수료 혜택도 좋습니다.

     

    4. 청약 일정

    아직 구체적인 청약 일정이 나온 것이 아니라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공모주 청약일정, 주관사, 상장일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2차 전지 관련주가 주도주로 최근에 주가가 급상승했는데요. 그 탄력을 이어 받아 좋은 성적을 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리튬 관련주에 대한 내용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