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인출 필요할 때, 우리 은행 카드없이 출금 하는 방법

목차

    2023. 5. 10. 20:55

    은행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기본 방법은 카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카드를 잃어버렸거나 두고 나온 경우에도 현금을 인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현금 인출 필요할 때, 우리 은행 카드없이 현금 출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우리은행 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도 수수료 없이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어떤 방법인지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카드 없이 출금하는 방법

    우리은행 앱에는 'ATM현금출금'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은행 메뉴의 [금융거래]-[계좌이체/출금]-[출금]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받은 현금 출금 인증번호로 카드나 통장 없이 우리은행 ATM기기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서비스입니다. 1일 출금한도는 계좌별 1백만원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출금하려는 계좌를 서비스 등록해야 합니다. 상기 메뉴에서 계좌번호 아래에 있는 서비스 등록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우리은행-ATM-현금출금
    우리은행-ATM-현금출금

     

    서비스를 등록하면 ATM현금출금 버튼이 생기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6자리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 ATM에 가서 [위비꿀머니/위비대리/휴대폰교통카드/모바일출금]을 선택합니다. 다음 [모바일출금]-[예금출금]-[주민등록번호]-[인증번호]-[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현금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은행 현금 출금하는 법

    우리은행 앱에서 다른 은행 계좌의 현금을 우리은행 계좌로 가져올 수 있는데요. 이렇게 이체한 후에 위의 방법으로 출금하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은행계좌를 오픈뱅킹에 등록해야 하는데요. 우리은행 앱의 [금융거래]-[다른금융(오픈뱅킹)]-[계좌/카드/핀테크 정보 추가] 메뉴에 가면,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계좌를 등록하고 우리은행 계좌 조회화면에서 하단의 모으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은행의 현금을 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고 현금 인출 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모으기
    우리은행-모으기


    꼭 현금 인출이 아니더라도 계좌 잔액을 관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