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폭락 이유와 사는 법, 지금이 기회일까?

목차

    2023. 8. 17. 22:51

    테슬라-최근-1개월-주가
    테슬라-최근-1개월-주가

    테슬라 주가 폭락은 한두번 있던 일은 아닙니다. 주로 폭락하는 이유는 전기차 인도량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을 때, 경기침체 우려가 있을 때, 중국 자동차 판매에 이상 신호가 있을 때 등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후에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거나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는 등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도 테슬라 주가는 하락 추세입니다. 중국 내 전기차 판매가격을 인하했기 때문인데요. 2분기에 가격 인하로 판매는 늘어났지만,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중국 경기가 침체되는 것도 테슬라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입니다. 애플과 테슬라는 중국의 생산 및 판매 의존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가격 인하로 인해 판매 증가가 기대되는 점, 중국에서 이번 달에 신형 모델3를 출시할 것이라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지금은 테슬라를 줍줍할 기회일까요? 아니면 떨어지는 칼날을 잡게 되는 것일까요?

     

    테슬라-모델3

     

    투자의 판단은 개인이 하는 것이겠지만, 테슬라 주식을 사는 법은 모두가 동일합니다. 미국 주식을 사는 법은 갈수록 쉬워져서 테슬라 주식 사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테슬라 주식 사는 법

    가장 쉬운 방법은 소수점 투자를 하는 것인데요. 소수점 투자는 원화로 주식을 소수점 단위까지 매수하는 서비스입니다. 필요한 금액만 입력하면 해당 수량만큼 주식을 살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원화 100만원 어치 테슬라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을 소수점 단위까지 거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환전도 필요 없고 원화로 금액과 단가만 입력하면 되서 편리합니다.

     

    다른 방법은 일반적인 해외주식 매수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다른 해외주식을 매수하는 방법과 동일한데요. 테슬라는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돼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죠. 테슬라 주식 사는 법은 이전에 다룬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하! 테슬라 주식 사는 법, 쉽구나!

    해외주식하면 떠오르는 것 중의 하나가 테슬라입니다. 19년말에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엘론 머스크와 테슬라에 관심이 있어, 그 전부터 테슬라 주식을 조

    tariat.tistory.com

     

     

    2. 주식 거래 수수료 조건 비교

    미국 주식은 거래할 때 환전수수료와 매매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국내보다 수수료 조건이 좋지 않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증권사에서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주식 거래가 활성화 되면서 증권사에서도 수수료 이벤트를 많이 하는데요. 어떤 증권사에서 거래하는 것이 수수료 조건이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수수료는 매수할 때와 매도할 때 두 번 발생하기 때문에 저렴한 증권사를 이용하는 것이 꽤 큰 이득입니다.

     

    해외주식거래의 환전과 수수료 조건 비교하기

    해외주식거래의 환전과 수수료 조건을 비교하는 이 포스팅을 처음한 것이 2017년 10월이었습니다. 그 때보다 지금은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사람이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에 미국의

    tariat.tistory.com

     

    3. 원화로 주문하기

    요즘은 증권사에서 원화로 주문하는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화로 주문하면, 주문 체결 후 체결금액만큼 자동 환전됩니다. 환전에 대해서 신경 쓸 필요가 없는 거죠. 원화 자동 주문 서비스는 KB증권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KB은행 기준 환율로 환전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KB증권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와 거래하는 방법은?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원화로 구매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환전한 뒤 외화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해외주식 구매자가 많아지면서 원화로 구매할 수

    tariat.tistory.com

     

    테슬라 주가 폭락 이유와 사는 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 1개월 동안 테슬라 주가는 20%이상 하락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을 좋게 본다면, 조금씩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