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주식 투자 쉽고 똑똑하게 시작하는 2가지 방법

목차

    2024. 1. 31. 22:02

    애플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애플 주식에 직접 투자를 해도 되고, ETF 등을 통해 간접 투자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이 장단점이 있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애플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2가지 방법의 장단점과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1. 애플 주식의 매력

    애플은 혁신의 아이콘입니다. 최근에 출시한 VR 및 AR 헤드셋인 애플 비전 프로는 사전예약을 통해 시장 예상치를 넘어서는 판매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일만에 20만대를 팔았다고 하는 놀랍습니다.

    캐시카우와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가치주의 면모를 보여주는가 하면, 이렇게 혁신적인 모습으로 성장하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그에 따라 주가도 상승하고, 애플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애플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으 무엇이 있을가요?

     

    애플-최근1년-주가

     

    2. 애플 주식 직접 매수하기

    애플은 IT기술주이자 성장주로 인기가 높으며, 꾸준한 배당을 지급하는 기업입니다. 애플은 미국 주식이기 때문에,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절차에 따라 투자해야 합니다. 국내 주식 거래와는 다른 점들을 이해하고 시작해야 하는데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해외주식 거래 계좌를 개설하는 것입니다. 다음 원화를 달러로 환전합니다. 요즘은 원화로 바로 해외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이런 원화 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다면, 환전 없이 바로 해외주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애플 주식 시세를 확인하고 매수하면 됩니다. 각각의 자세한 내용과 주의할 점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쉽다니! 애플 주식 사는 법

    애플은 미국의 대표 IT기술주로 성장주로 꼽히기도 하지만, 배당도 꾸준히 하는 기업입니다. 애플은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돼 있기 때문에, 거래를 위해서는 해외주식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tariat.tistory.com

     

     

    3. 애플 집중 투자 ETF

    직접 투자도 좋지만, ETF를 통한 간접 투자는 다양한 장점을 제공합니다. 특히 IRP나 연금저축 계좌를 활용하면, 투자를 하면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ISA계좌를 이용하면 배당금에 대한 세금도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ISA계좌는 해외주식에 직접 투자할 수 없지만, 애플 주식에 투자하는 ETF를 매수하면 '분배금'이라는 이름으로 투자 비율만큼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미국 주식 중에서도 시총 상위에 해당하는 주요 투자 대상이기 때문에, 관련된 ETF 상품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과 어떤 경우에 무슨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애플에 집중 투자하는 최고의 ETF 발견하기 - 금융픽

    애플에 집중 투자하는 ETF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미국S&P 500 테크놀로지, 미국FANG 플러스, 미국빅데이터TOP3, Apple 채권혼합 ETF가 있는데요. 각각의 특징과 가격을 비교해보고, 어떤 상품에 투자하

    richinfohub.com

     

    4. 애플 주식 배당금

    애플은 분기별 배당을 지급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배당수익률만 놓고 보면 고배당주라고 부르기 어렵지만, 애플은 성장성과 함께 배당 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배당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배당금을 받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애플의 역대 배당내역 및 배당수익률, 배당일 등의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23년 11월 애플 배당 알아보기 - 배당일,배당률,배당락일

    애플은 분기별 배당을 지급하는 배당주입니다. 배당수익률이 높지는 않지만, 매년 배당금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배당수익률은 보면 고배당주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미래 성장성

    tariat.tistory.com

     

    5. 애플 실적 발표

    미국 기업의 실적 발표는 향후 주가의 방향을 가르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어닝 서프라이즈가 발생하면 주식이 크게 상승하기도 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발생합니다. 실적의 세세한 내용과 향후 가이던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이런 내용이 좋지 못하면 주가가 하락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다보니 실적 발표 시즌이 되면, 다들 관심을 가지고 내용을 살펴봅니다. 필자가 미국 주요 기업의 역대 실적 발표 내용과 예정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기에는 애플도 포함되어 있으니, 관심 있다면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애플 주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는 항상 위험을 동반합니다. 그러므로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충분한 정보 수집과 신중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애플 주식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이 글이 여러분의 투자 여정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