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리볼빙 서비스, 신청 방법부터 사용팁까지 한 번에 알아보기

목차

    2024. 1. 14. 16:15

    리볼빙 서비스는 카드 결제대금을 납부하기 부담스러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다른 금융 상품과 비교도 하고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해야,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부터 사용팁, 장단점까지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1. 리볼빙 서비스 내용

    리볼빙 서비스는 카드사에서 오랜 기간 제공하고 있는 결제대금 유예 서비스입니다. 지금은 '리볼빙'이라는 말보다 '일부금액이월약정'이라는 용어로 불립니다. 이 서비스, 복잡해 보이지만 조금만 이해하면 여럽지 않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카드 결제일에 일부 금액만 납부하고 나머지는 다음 달로 이월하는 방식입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이월된 금액에 대해 이자(수수료)가 발생한다는 것이죠.

     

    리볼빙 서비스는 당월 결제금액에서 얼마나 결제할지를 비중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약정결제비율이라고 합니다. 리볼빙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티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리볼빙(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서비스 알아보기

    리볼빙은 카드 대금을 나눠서 지급하는 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빚을 지고 사는 것을 참지 못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리볼빙 서비스 수수료가 신용

    tariat.tistory.com

     

    2. 롯데카드 리볼빙 서비스 신청 방법

    롯데카드의 리볼빙 서비스는 홈페이지, 모바일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최소결제비율'과 '약정결제비율'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만약 약정결제비율을 100%로 설정하면, 계좌 잔액이 충분할 경우 결제금액 전체가 인출됩니다. 반면, 잔액이 부족하면 최소 결제금액만 인출되고 나머지 금액은 이월되어 이자가 부과됩니다.

    그래서 약정결제비율을 100%로 이용하면, 연체 방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리볼빙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 리볼빙 서비스란? 신청방법은?

    리볼빙 서비스는 카드결제대금을 원하는 비율만큼 나눠서 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은 결제대금을 연체 없이 나눠 낼 수 있고, 카드사는 그에 따른 수수료를 받아 이익이 됩니다. 리볼빙

    tariat.tistory.com

     

    3. 리볼빙 서비스, 언제 이용해야 할까?

    리볼빙 서비스의 가장 큰 변수는 '이자율'입니다. 주의할 점은 이 이자율이 상당히 높다는 것인데, 때로는 연체 이자율과 맞먹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는 다른 대안들을 고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하지만 롯데카드는 리볼빙 이자율을 조정해서 굉장히 합리적인 수준까지 조정됐습니다. 물론 이자율은 개인의 신용점수와 카드이용실적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보고 비교해 보셔야 합니다.

     

    롯데카드-리볼빙-수수료율-예시

     

    리볼빙 서비스 이자율이 높다면 오히려 카드론(장기카드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장기카드대출의 이자율이 리볼빙보다 낮기 때문입니다. 또는 저축은행 신용대출 상품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은데요. 이 때는 저축은행마다 직접 확인하는 것보다 대출비교 플랫폼을 이용해서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단순한 편의를 넘어서, 자금 관리에 있어 중요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자율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을 고려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는 통장 잔액이 부족할 때 연체를 방지하기 위해 잠시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볼빙을 계속 이용하면 신용점수에도 좋지 않고, 불어나는 결제금액으로 자금 관리에 곤란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잠깐 사용하는 것은 좋지만 이월되는 금액이 지속되지 않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