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카드론 이자율과 사용방법, 장점과 단점은?!

목차

    2024. 1. 7. 23:45

    지갑-신용카드-꺼내는-모습
    신용카드

    신용카드 카드론은 카드사 대출 서비스 중 가장 이자율이 낮습니다. 한도도 많아서 은행의 신용대출과 비교할만합니다. 카드론 서비스는 모든 카드사가 다 가지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다 보면 한 번쯤은 카드론 이용권유 전화나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보통 카드론 이자율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많이 합니다. 신용카드 카드론 이자율과 사용방법,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드론 이자율과 한도

    카드론 이자율과 한도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각자 카드 사용규모와 신용점수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카드를 많이 사용했고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이자율은 낮고 한도는 높습니다. 여신정보금융협회 공시정보 보털에 가면 카드사별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이자율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수수료율-비교
    카드사-수수료율-비교

     

    확인 시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확인했을 때는 최저 이자율은 IBK기업은행이 3.8%로 가장 낮았습니다. 최고 이자율도 IBK기업은행이 가장 낮습니다. 가장 높은 곳은 전북은행이었습니다. 보통은 최저 이율이 4~5%, 최고 이율이 19.9% 정도 합니다.

     

    카드론의 대출기간은 2~36개월입니다. 한도는 보통 최소 5백만원부터 최대 5천만 원까지입니다. 자신의 카드론 한도는 카드 이용대금명세서나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도가 낮다면 한도 상향을 요청해야 합니다.

     

     

    2. 카드론 사용방법

    금융서비스는 카드사에서도 고수익원입니다. 그래서 신청할 수 있는 곳도 많고 절차도 편리합니다.

     

    쉽게는 인터넷, 스마트폰 앱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게 귀찮으면 카드사 콜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보통 카드사마다 금융전용 콜센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번호를 통하면 빠르게 상담원 연결이 가능하지요. 잘 모르겠으면 일반 콜센터로 전화해도 됩니다. 콜센터 번호는 카드 뒷면을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3. 장점

    카드론의 장점은 쉽고 빠르다는 것입니다.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것이 대출을 위한 일정 자격을 충족함을 말해줍니다. 그래서, 별도 서류 없이 정해진 한도에서 카드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론 신청하고 승인이 나면, 5~10분 안에 신청한 금액을 계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은행 신용 대출도 모바일앱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어 큰 장점이 되지는 않을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은행 신용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카드론을 통해서 비교적 많은 금액을 쉽게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4. 단점

    은행 신용대출보다 이자율이 높습니다. 은행 신용대출이 여러가지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카드사 대출보다 이자율이 낮습니다. 다음으로 제2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점수에 좋지 않다는 점입니다. 대출의 질이 낮을수록 신용점수 하락 요인이 됩니다. 금리가 너무 높다고 생각되면 대출 이자율과 한도를 비교해주는 서비스를 한 번 이용해보세요. 한 번에 여러 금융기관의 대출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카드론 금리 비교 방법

    사용하는 카드의 카드론 금리가 적정한 수준인지 궁금하신가요? 카드론 금리는 비교가 어려워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이를 확인하고 싶다면 내 신용점수와 유사한  사람들의 금리 수준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내 카드론 금리가 높은 수준인지 아니면 낮은 수준인지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6. 카드론 신청 방법

    카드사별 카드론 신청 방법 및 이자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신한카드 카드론 한도 및 이자율, 장점과 단점 알아보기

    - 의외로 모르는 삼성카드 카드론 한도, 이자율 및 장단점

    - 롯데카드 카드론 한도 확인 및 사용방법은?!

    - 우리카드 카드론 내용 및 한도, 이자율, 상환기간 등

    현대카드 카드론 사용법 및 이자율, 장단점

     

    신용카드 카드론 이자율과 사용방법,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론은 카드사 금융상품 중에서는 이자율이 가장 저렴하고, 한도도 많습니다. 단기에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다른 내용도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신용카드와 카드론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신용카드와 카드론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