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단기예금 상품 추천 및 금리, 한도 비교

목차

    2022. 10. 29. 09:59

    저금통-동전
    저금

    은행 단기예금 상품은 일시금을 넣어두기에 좋습니다. 금리와 한도가 비정기적으로 변동되기 때문에, 어떤 상품에 넣는 것이 좋은지는 그때그때 다릅니다. 은행 상품 외에도 리스크는 조금 있지만 금리가 더 높은 상품들도 있습니다. 은행별 단기예금 상품 추천 및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1.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과거 큰 인기를 모았던 단기예금 상품입니다. 입출금 계좌에 있는 돈을 앱을 통해서 넣고 뺄 수 있습니다. 넣어논 돈에 대해서 매일 계산합니다. 매일 산정한 이자는 월에 1번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 이자율: 2.6%
    - 한도: 1억원

     

    2. 신한은행 한달애 저금통

    입금 금액은 적지만 이자율은 높은 상품입니다. 큰 돈이 아니라 작은 돈을 높은 금리로 넣고 싶다면 추천 됩니다.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로 입금할 수도 있고, 마이 신한 포인트로 입금할 수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에서만 거래가 가능 해서 조금 불편한데요. 그렇다면 조금 저금통헤 비해 낮더라도 금리가 괜찮은 입출금 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자율: 3.0%
    - 한도 1일 3만원, 총 30만원

     

    3.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와 거의 컨셉이 동일한 상품입니다. 후발주자라 그런지 카카오 뱅크 보다 조금 조건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 이자율: 2.7%
    - 한도: 3억원

     

     

    4. 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

    우리은행은 WON 파킹 통장 이라는 상품이 있는데, 금리가 연 1%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보다는 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최소 가입 금액이 100 만원입니다. 12개월에 4.68%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자율: 4.68%
    - 한도: 100만원 이상

     

    5. 토스뱅크 입출금 통장

    토스 뱅크는 수시 입출금 통장에 높은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저금통처럼 다른 곳에 이체할 필요가 없어서 가장 편리합니다. 아쉬운 건 그래도 다른 저금통 써비스보다 금리가 낮다는 것입니다.
    - 이자율: 2.3%

     

    6. 국민은행 KB Star 정기예금

    국민은행은 KB 마이핏 통장이 있는데, 연 1.5% 금리에 만 38세 이하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우리은행처럼 정기예금에 가입 하는 게 좋습니다. 
    - 이자율: 4.51%
    - 한도: 100만원 이상

     

     

    7. 사이다 뱅크

    사이다뱅크는 SBI저축은행이 만든 상품입니다. 토스 뱅크처럼 입출금 통장에 높은 이자율을 주고 있습니다.
    - 이자율: 3.2%
    - 한도: 1억원

     

    9. OK저축은행 OK세컨드통장

    입출금 통장에 3.3%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금리 3.0%에 타행 오픈뱅킹 계좌를 등록하면 우대금리 0.3%p가 추가됩니다. 
    - 이자율: 3.3% (1천만원 미만, 오픈뱅킹 가입시), 1.0%(1천만원 초과)

     

    오늘은 은행별 단기예금 상품 추천 및 금리, 한도를 비교해 봤습니다. 은행 예금은 리스크가 적지만 금리가 낮습니다. 이보다 금리가 더 높은 금융상품은 약간의 리스크가 있습니다. 하지만 크지 않기 때문에 더 높은 금리를 원한다면 이런 상품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기예금보다 금리가  높은 상품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