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주식매매수수료 및 비대면계좌개설 방법은?

목차

    2021. 3. 30. 21:02

    KB증권-로고
    KB증권

    주식 계좌를 처음 만든다면 지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고 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수수료율을 놓고 본다면 지점 방문이 아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매매 수수료율이 차이가 나기 때문인데요. KB증권 주식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1. KB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

    KB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는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안내돼 있다. KB증권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고객서비스]-[업무안내가이드]-[수수료안내]에 들어가면 주식 매매수수료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채권, 선물, 옵션 등에 대한 수수료 안내도 나와 있지만 이것까지 보고 있으면 피곤합니다. 주식 거래에 수수료만 빠르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매매수수료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별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KB증권 오프라인수수료 (지점, 고객센터)

    구분 적용기준 수수료율
    거래소, 코스닥, 코넥스 2억원 이하 0.4973%
    2억원 초과~5억원 이하 0.4473% + 10만원
    5억원 초과 0.3973% + 35만원

     

    KB증권 온라인트레이딩 수수료

    구분 채널 적용기준 수수료율
    거래소, 코스닥, 코넥스 HTS, 홈페이지 1천만원 미만 0.1573% + 1,000원
    1천만원 이상~5천만원 미만 0.1273% + 2,000원
    5천만원 이상~1억원 미만 0.0873%
    1억원 이상 0.0773%
    ARS 일률 0.2473%
    모바일 트레이딩 0.1973%
    단주(10주 미만) ARS 0.2473%
    모바일 트레이딩 0.1973%

     

     

    특이한 점은 KB스타클럽이라는 고객등급에 따라 수수료율이 차등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KB금융그룹에 속하는 만큼 그에 따른 혜택을 제공해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KB스타클럽에 따른 수수료 차등은 HTS와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거래 시에만 적용됩니다.

     

    KB-스타클럽-수수료-안내
    KB-스타클럽-수수료

     

    KB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는 비쌉니다. 하지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비대면은 스마트폰으로 사람을 통하지 않고 직접 계좌를 개설하는 것을 말합니다.

     

     

    2. KB증권 온라인 주식수수료 평생 무료

    KB증권도 비대면 계좌 개설시 주식 매매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보통 5년 무료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무려 평생 수수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수수료가 무료라도 유기관제 비용률 주식 0.0044792%, ETF 0.0050483%, K-OTC: 0.099%는 붙습니다. 이는 다른 증권사도 동일합니다. 이벤트 기간은 22년 9월 30일까지이지만 계속 연장되고 있습니다. 다른 증권사들도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KB증권-수수료-무료-이벤트
    KB증권-수수료-무료-이벤트

     

     

    3.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KB증권에서는 평생수수료 무료 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해외주식 관련 혜택입니다. 1년 동안 해외주식 온라인 매매수수료를 0.07%로 제공합니다. 하지만 해외주식 관련 프로모션은 키움증권이 내용이 더 좋습니다.

     

    괜찮은 헤택의 KB증권 프로모션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1년간 해외주식 수수료 0.07% 제공 (21년 3월 1일 이후 해외주식 최초 거래 대상, 이벤트 신청 필수)
    - 국내주식 이관 시 현금지급 프로모션: 1천만원 이상 1만 원, 5천만 원 이상 5만 원, 1억 원 이상 10만 원, 최대 100만 원
    - 해외주식 이관 시 현금지급 프로모션: 1백만 원 이상 1만 원, 5백만 원 이상 2만 원, 1천만 원 이상 3만 원, 최대 100만 원

     

    KB증권에서는 위와 같이 주식 이관 프로모션도 진행 중입니다. 주식 이관 방법을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증권의 프로모션을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KB증권 홈페이지에서 [고객 서비스]-[공지사항/이벤트] 메뉴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4. 온라인 주식 수수료 무료 계좌 개설 방법

    KB증권은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해야 평생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KB증권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KB증권 계좌 개설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실행하고 절차를 따라가면, 약 5분도 안 되는 시간에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KB증권_비대면_계좌개설-앱-검색화면
    KB증권-계좌개설-앱

     

    KB증권 주식 매매수수료를 알아보았습니다. KB증권도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을 통해 주식 매매 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보유 주식이 있다면 KB증권 계좌로 이관하여 현금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쉽지만, 투자로 돈을 벌기는 어렵습니다. 투자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에 필요한 공부를 해야 합니다. 투자와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증권사별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치열하다. 각 증권사의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 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

    증권사-수수료-비교
    증권사-수수료-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