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모르는 대신증권CMA 이자율 확인 방법

목차

    2023. 1. 15. 12:19

    돈-수익상승
    투자

    대신증권 CMA는 소액을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비대면 계좌를 만들 때 CMA계좌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계좌를 가지고 있는 분이 많습니다. 그런데 CMA이자율이 얼마인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더라고요. 대신증권 CMA이자율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단기간 돈을 맡겨도 이자를 지급해 주는 서비스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케이뱅크 플러스 통장 등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 시장의 전통 강자는 CMA계좌입니다. 문득 대신증권 CMA계좌의 이율이 궁금해졌습니다.

     

    1. 대신증권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

    대신증권 모바일앱인 싸이보스 터치를 실행해 보세요. 좌측 상단의 햄버거 메뉴(가로줄 세개)를 선택하고 [금융상품/연금]-[자동투자서비스/CMA/RP]-[CMAR가입]에 가면 CMA상품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 제일 하단으로 이동하면 CMA 상품 수익률을 알 수 있습니다.

     

    CMA는 MMW형과 RP형이 있으며, 두 유형의 차이는 투자자산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MMW형은 한국증권금융에 투자하고 매영업일 발생수익을 재투자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적배당 상품이라서 그런지 기본수익률이 안내돼 있지 않습니다. RP형은 우량회사채나 국공채에 투자하는 것으로 수익률은 2.55% 확정금리형 상품입니다. 세전 기준이기 때문에 세후로 계산하면 2.16% 정도 됩니다. 참고로 CMA상품유형은 모바일앱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2. 이자율 비교

    그럼 CMA 계좌 이자율을 비교해 보면 어떨까요? 대신증권 CMA, 미래에셋증권 CMA, 케이뱅크 플러스 박스의 이자율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금리 대신증권CMA 미래에셋증권CMA 케이뱅크 플러스 박스
    비고 2.55% 3.8% 3.0%

     

    미래에셋 증권 CMA 이자율이 가장 높은 이유는 발행어음형 CMA를 팔고 있기 때문입니다. RP형은 대신증권이랑 이자율이 동일합니다. 발행어음은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채권 같은 개념인데 생각보다 그렇게 리스크가 높지는 않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 박스는 대신증권CMA보다 이자율은 더 높지만 조금 불편합니다. 해당 계좌번호로 바로 입금하는 것은 안 되고요. 채우기 메뉴를 통해서 케이뱅크 계좌에서 채워 넣어야 합니다. 하지만 대신증권 CMA 계좌보다 이자율은 더 높습니다.

     

    대신증권 CMA 이자율을 확인해 보고, 다른 금융상품과 비교해 보았는데요. 저는 미래에셋증권 CMA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자율도 더 높고 그냥 입출금 통장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CMA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은행계좌처럼 체크카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계좌 개설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