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 알아보기

2019. 8. 31. 09:46

카드사는 고객에게 신용공여를 해줌으로써 이득을 취한다. 가장 기본은 카드를 이용하고 결제대금을 받는 것이지만, 이익을 위해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운영한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리볼빙 서비스가 아닐까 한다. 물론 국내에서는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카드사 이익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활성화돼 있다.

오늘은 롯데카드의 금융상품 중 하나의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란?

롯데카드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 카드 대금을 정해진 결제일에 납부하지 않고 다음에 납부하는 것이다. 얼핏 보면 리볼빙 서비스와 비슷하지만 차이점이 있다.
(참조: 롯데카드 리볼빙 서비스 알아보기)


리볼빙은 신청을 해 놓으면 정해놓은 금액 이상의 결제대금을 차후에 납부한다. 하지만 결제대금 연기서비스는 이런 시나리오를 가지게 된다. 어느날 봤더니 카드 대금이 너무 많이 나왔다. 이번 달에 전부 납부하기에 너무 부담스러운데 이거 이거 금액은 다음에 납부해고 싶다.

필요할 때 신청하여 결제대금을 나눠서 납부하는 서비스결제대금 연기 서비스이다.


결제 대금 연기 서비스를 신청한 매출은 할부 매출이 된다. 그래서 결제 대금 연기 서비스를 신청한 금액에는 할부수수료율에 준하는 수수료가 발생하게 된다. 무료로 해 주면 좋겠지만 카드사에서도 금융으로 인한 이익을 추구할테니 어쩔 수 없다. 이렇게 결제 대금 연기 서비스는 대출의 성격이 있다. 그럼 결제대금의 연기가 필요할 때 이 서비스가 최선인가? 그렇지는 않다. 카드사에서 하는 대출 서비스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대출 종류와 장단점 알아보기 )




신청방법 및 수수료 확인은?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분할납부(할부전환) 서비스]-[결제대금 연기 서비스] 메뉴로 가면 된다. 귀찮으면 그냥 아래 링크를 클릭하자.

결제대금연기서비스

(결제대금 연기서비스 바로가기)


2개월로 나눠낼 지 6개월로 나눠낼 지 선택하고 나면 할부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다. 할부수수료율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다. 하지만 수수료율이 생각보다 비싸다. 대출이 나을 것 같다.


결제대금연기서비스_할부수수료율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 할부 수수료율)


오늘은 이렇게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갑자기 카드 대금이 많이 나왔다면 이용해 볼 만한 하지만, 수수료가 발생하는 만큼 가급적이면 이용하지 않는 게 좋겠다.


결제대금 연기 서비스는 할부수수료율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결제할 때 할부를 사용하는 것도 동일한다. 그럼 나의 할부수수료율은 얼마나 될까? 내 할부수수료율 확인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롯데카드 할부수수료 확인하기 )


알면 알수록 더 잘 사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사용 꿀팁과 다양한 활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롯데카드 사용 꿀팁,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