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m.club(엠클럽) 알아보기

목차

    2018. 8. 17. 06:00

    증권사에서는 다양한 투자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빅데이터와 AI가 트렌드인 만큼 이를 표방한 서비스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미래에셋에서도 m.club이라는 빅데이터 투자 지원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m.club은 어떤 서비스인지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고자 한다.

    오늘은 미래에셋증권의 엠클럽(m.club)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엠클럽은 일종의 투자 자문 서비스로 3가지를 주요 서비스로 내세우고 있다. 3가지 주요서비스는 나의 매매 분석, 다른 사람과 투자습관 비교, 빅데이터를 통한 트렌드 분석이다. 

    각각의 서비스를 주요서비스별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구    분

    서비스 내용

    나의 매매 분석

    - My Stock: 내 투자수익 추이와 많이 매수한 종목 확인으로 위험관리
    - My 매매일지: 금일 매매내역 분석

    다른 사람과 투자습관 비교

    - My 거래패턴: 초고수와 나의 거래패턴 비교
    - My 링크-링크: 내가 선호할만한 국내주식/해외주식/ETF/펀드 추천

    - 초고수의 선택: 미래에셋대우 수익률 상위 1%고객이 매수한 종목 확인
    - 증권사 종목 가이드
    - 대가의 투자 레시피: 워렌버핏이라면 어떤 주식을 샀을까?

    빅데이터를 통한 트렌드 분석

    - 빅데이터 트렌드 종목: 주식 종목에 대한 긍정 비중 확인
    - 주간 상품 TOP10: 고객들이 한 주간 많이 사고판 상품 트렌드

    (미래에셋 엠클럽 주요 서비스)


    엠클럽_소개



    서비스를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1. 나의 매매 분석

    나의 매매분석내 거래를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다양한 패턴으로 분석해 준다. 개인에 따라 선호차는 있겠지만 '주식매매일지'는 종목과 기간별로 매매 결과를 알 수 있어 유용했다. 기존의 거래내역보다는 투자자가 보기 쉬운 레이아웃으로 매매결과를 보여주는 듯 하다.


    주식매매일지

    (주식매매일지)



    2. 다른 사람과 투자 습관 비교

    종목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에는 좋은 종목 추천그 종목에 대한 정보를 기대하게 된다.
    종목 추천 결과는 의외로 만족스러웠다. My 링크-링크에서 추천해주는 주식에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종목이 많다. 우연일 수도 있지만. 생각해보면 특정 종목에 관심이 많으면 해당 업종에도 관심이 많을 것이니, 해당 업종의 다른 종목을 추천해주면 안전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하지만 종목에 대해 제공하는 정보가 아쉬웠다. 사실 제공해주는 정보가 거의 없는 듯 하다. 매도, 매수 금액을 보여주기는 하는데 이보다는 기업의 가치를 알 수 있는 정보들을 더 알고 싶었다. 모바일에서 보여줄 수 있는 정보의 한계가 있어서 일 수도 있으나, 아쉬운 부분이었다.


    링크링크

    (링크-링크)


    3. 빅데이터를 통한 트렌드 분석

    빅데이터를 통한 트렌드 분석에서는 각 종목별 뉴스를 긍정/부정으로 나눠 얼마나 언급이 됐는지 알 수 있다. 순위별로 보여주는데 뉴스가 많은 순서인 듯 하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실제 어떤 뉴스들이 긍/부정으로 나뉘어 나타났는지 알 수 없다는 것이다. 종목을 클릭하면 세부 뉴스까지는 볼 수 있지만 어떤 뉴스가 긍정이고 부정인지 알 수는 없었다.


    빅데이터_트렌드_종목

    (빅데이트 트렌드 종목)


    m.club의 사용은 무료이고, 회원 가입 후 MTS사용이 가능하다.


    추천포스트


    오늘은 미래에셋 증권의 엠클럽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유용한 서비스이지만, 아직은 보여주기식이 많은 것 같다. 실제로 투자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더 깊은 정보를 보여줘야 되지 않을까. 물론 모바일이라는 화면이 많은 정보를 담기 어렵지만, 이렇게 나왔다는 식의 결과만으로는 이해하기가 어렵다. 무엇을 근거로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주면 좋을 듯 하다. 


    주식투자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치투자만큼 유명한 방법도 없는 듯 하다. 가치투자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기업 내재가치 측정하기 - 벤자민 그레이엄)


    요즘 증권사별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치열하다. 각 증권사의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혜택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혜택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