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지수 및 주가 확인하는 법 알아보기

목차

    2018. 6. 8. 06:00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해외주식 투자를 많이 하고 있다. 미국경제가 회복되면서 다우지수도 연일 상승하고 있다.
    필자는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니 핸드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주식 어플을 사용해서 시세를 확인하게 된다. 이 어플을 사용해서 해외주식시세를 확인하는 것도 그리 불편하지는 않으나 다른 방법들이 있는지 추가로 알아보았다.
    오늘은 해외 지수 및 주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해외주식주가


    추천포스트



    필자가 소개할 해외 지수 및 주가 확인 방법은 총 4가지이다. 증권사의 HTS와 MTS를 이용하는 방법, 별도 어플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 검색을 이용한 방법, 시각화해서 보는 방법이다.



    1. 각 증권사의 HTS나 MTS를 이용하면 해외주식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주식을 거래할 때 설치한 어플은 해외 주식을 거래할 때 사용할 수 없다. 보통 증권사별로 해외 주식 거래를 위한 별도 어플이 있다. 해당 어플을 설치하면 해외 주식 시세를 확인할 수 있고 거래도 가능하다. 보통 15분 지연된 시세를 보여주는데,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수수료를 지불하고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미래에셋_예시

    (미래에셋 예시)


    애플

    (애플주가 확인 모습, 최근에 많이 상승했다)


    증권사의 MTS나 HTS는 15분 지연된 시세를 보여준다. 이대로도 거래는 가능하지만, 실시간으로 보고 거래하고 싶다. 다행히 무료로 해외주식 시세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미국 주식 투자, 실시간 주가 및 시세 확인하는 방법은? )


    2. 해외주가를 시각화하여 보여주는 싸이트도 있다.

    S&P 500종목을 시각화하여 보여준다. 업종별로 주가 변동에 따라 색깔도 입혀져 있어 전체적인 변동을 살펴보기에 매우 좋다.

    (https://finviz.com/map.ashx)



    좌측 상단에 Bubbles를 클릭하면 버블 차트로도 볼 수 있다. 


    버블차트

    (시가 총액 상위 업체 차트)


    버블 차트로 시가 총액 상위인 기업만 나타내 보았다. X축은 PER, Y축은 1개월의 주가변동폭, 원크기는 시가총액을 나타낸다. AMZN은 아마존인데 다른 기술기업들과 비교하여 PER이 유난히 높다. 아마존의 성장성을 얼마나 높게 평가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3. 해외주식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사용한다.

    증권사의 HTS나 MTS는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다. 이보다는 해외주식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설치하면 조금 더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해외주식이다 보니 국내 어플보다는 해외 어플에 손이 가게 된다.
    보통 stock이라고 검색하면 해외주식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들을 만나게 된다.

    해외주가확인_어플

    (해외 주식 확인 어플 찾기)




    4. yahoo finance 나 google finance를 이용하여 확인한다.

    PC사용을 선호한다면 해외주식 싸이트에 접속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통 yahoo finance와 google finance를 많이 이용하는 듯 하다. 
    google보다는 yahoo가 UI가 좋아 보기 편하다.

    야후파이낸스

    (야후 파이낸스, https://finance.yahoo.com/)


    구글파이낸스

    (구글 파이낸스, https://www.google.com/finance)



    오늘은 이렇게 해외 지수 및 주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므로 자신에게 편한 방법을 골라서 사용하면 되겠다.


    코로나 이후 미국IT기업들의 주가가 큰 폰으로 올랐다. 그래서 코로나 이후 애플,구글,아마존,테슬라,페이스북 등의 주가 흐름을 비교해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코로나 이후 애플,구글,아마존,테슬라,페이스북 등 미국 주가 흐름 비교! )


    국내주식 거래는 매매수수료만 신경쓰면 되지만, 해외주식 거래는 환율도 신경을 써야 한다. 증권사별 환율과 수수료 조건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해외주식거래의 환전과 수수료 조건 비교하기)


    이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