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로 주식거래 하기

목차

    2018. 9. 12. 06:00

    신한은행에서는 '쏠'이라는 어플을 출시하고 그룹사의 서비스들을 통합하고 있다. 카뱅과 같은 인터넷 은행들이 모바일에서의 강력한 모습을 보이자, 기존에 대형 은행들이 위기감을 느끼는 것이 아닌가 한다.

    쏠에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참조: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SOL) 사용 후기신한은행 챗봇 쏠메이트 사용 후기,
    쏠편한입출금통장(신한통장) 모바일로 개설하기, 신한은행 창구에서 기다리지 않고 업무보는 법)

    오늘은 쏠로 주식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쏠_주식거래


    추천포스트


    쏠로 주식거래를 하려면 신한금융투자의 주식 계좌가 있어야 한다. 예전에는 수수료가 비쌌지만 지금은 비대면 계좌 거래서 평생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계좌를 하나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도록 하자.
    (참조: 신한금융투자 주식매매수수료 알아보기)


    과거에는 맞춤메뉴를 이용해서 바로 화면에 갈 수 있었지만, 지금은 '신한플러스'를 이용해야 한다. 쏠메인화면에서 '신한플러스'를 클릭한다. 신한플러스는 신한 계열사의 모든 금융정보를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신한플러스


    신한 플러스에서 화면을 좌측으로 넘기다 보면, 아래와 같이 주식계좌 관련 화면을 찾을 수 있다. 여기서 현재가 버튼을 클릭한다.

    신한플러스_주식주문


    주식현재가 화면에서는 신한금융투자의 주식계좌가 자동으로 연동돼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화면에서 매도, 매수 버튼이나 주식주문 항목을 선택하여 주문이 가능하다.

    주식현재가

    (주식현재가 화면)


    여기서부터는 일반적인 주식거래와 동일하다. 주식을 사고 싶으면 매수를, 주식을 팔고 싶으면 매도를 하면 된다. 주식을 살 때는 필요한 거래대금이 내 주식계좌에 있어야 한다. 주식을 거래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주식투자하기 - 주식투자순서, 주식 사는 법을 쉽게 알아보자! )


    오늘은 이렇게 쏠로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여, 쏠에 주식 현재가 화면을 통해 주식거래가 가능하였다. 신한금융투자는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증권사별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치열하다. 각 증권사의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


    알면 알수록 더 잘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련 꿀팁과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신한은행 활용팁,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


    아는 것이 힘이다! 주식투자 꿀팁과 방법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주식투자 꿀팁과 방법들,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