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추천 체크카드, KB노리 체크카드의 서비스는?!

목차

    2020. 2. 27. 17:00

    노리-체크카드
    노리-체크카드

    KB노리 체크카드는 대학생들이 자주 이용할만한 곳에 할인서비스가 탑재된 카드입니다. 보통 체크카드는 신용카드보다 혜택이 좋지 않은데요. 하지만 노리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못지않은 좋은 서비스 조건과 한도를 갖고 있습니다. 대학생 추천 체크카드, KB노리 체크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1. 노리 체크카드 강점

    노리 체크카드는 서비스도 좋지만 저는 실적을 쉽게 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B포인트 충전하면서 전월 실적을 채울 수 있는데요. 충전한 포인트는 송금 및 결제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 없이 전월 실적을 채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노리 체크카드 주요 서비스: 교통, 통신, 커피숍, 영화관 할인 

    할인을 제공하는 업종이 다양한데요. 할인한도가 신용카드에 비해 적기는 하지만, 체크카드임을 감안하면 적은 편도 아닙니다. KB노리 체크카드의 서비스를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비스 구분

    할인

    이용금액 기준

    전월이용실적 기준

    CGV 35% 이용금액 건당 1만원~2만원까지 할인 적용 20만원 이상 시
    아웃백, VIPS 20% 이용금액 건당 3만원~5만원까지 할인 적용
    스타벅스 20% 이용금액 건당 1만원~2만원까지 할인 적용
    에버랜드, 롯데월드 50% 이용금액 건당 3만원~5만원까지 할인 적용
    GS25 5% 이용금액 건당 1만원~2만원까지 할인 적용
    교보문고 5% 이용금액 건당 2만원~5만원까지 할인 적용
    대중교통(버스·지하철) 10% 월 이용금액 2만원까지 할인 적용 30만원 이상 시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2,500원 이용금액 건당 5만원 이상 시 할인(월 1회)
    금융수수료 면제서비스 - 서비스 이용일 기준 최근 1개월 KB국민 노리체크카드 및 동일계열카드 이용실적 70만원 이상 시(매입 기준) 면제

     

     

    할인서비스 내용은 좋지만 아쉽게도 통합할인한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월실적 기준 20만원에 1만 원이면 한도는 괜찮은 편입니다.

    * 월간 통합할인한도
     - 전월이용실적 20만원 이상시 1만 원, 30만 원 이상 2만 원, 50만 원 이상 3만 원, 100만 원 이상 5만 원

     

    가상의 이용금액을 가지고, 얼마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보았습니다. 가장 서비스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실적구간은 전월실적 30만 원 구간인데요. 이 카드는 전월실적 20만 원에 1만 원 한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30만원 구간은 총 할인한도가 2만원으로  15만원에 1만원 한도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가맹점

    이용금액

    할인서비스

    할인액

    혜택률

    200,000 - 10,000 5.0%
    교보문고 30,000 5% 1,500 5.0%
    스타벅스 50,000 20% 8,500 17.0%
    대중교통 50,000 - - -
    기타 70,000 - - -

     

    가상으로 구한 혜택률은 5%였습니다. 할인율이 높은 업종을 많이 쓰는 것이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그런데 스타벅스 할인조건이 굉장히 좋습니다. 스타벅스만 제대로 이용해도 웬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용금액 건당 매출조건이 조금 까다롭기는 하지만, 이는 요령껏 잘 맞춰야 됩니다.

     

    3. 높은 스타벅스 할인율

    이용금액 건당 매출조건이 있어서, 필자의 경우 스타벅스 외에는 할인받을 수 있을 만한 업종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스타벅스 하나만 제대로 할인받아도 괜찮습니다. 통신요금도 저렴하게 사용하는 편이라 5만 원을 넘지 않습니다.

     

    이용실적은 전월 1일부터 말일이용한 금액을 합산으로 됩니다. 전월실적산정 시에 제외되는 금액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보통 할인금액은 전월실적 산정에서 제외하지만, 이 카드는 그런 제한도 없습니다.

     

    * 이용실적 제외 대상
     - 교통이용금액, 해외이용금액, 무승인금액(자판기, 터널통행료, 기차/고속버스 취소 반환 수수료 등), 정부지원금 이용금액, 취소금액

     

    추천포스트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알아보기!
    내가 생각하는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은?!
    입출금통장 개설 추천, 연2% 이자지급 계좌는?!

     

    4. 노리 체크카드 연회비는 없습니다.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입니다. 비자나 마스터를 선택하면,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리 체크카드를 KB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노리 체크카드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펭수 디자인의 카드도 출시했습니다. 펭수를 좋아한다면 해당 디자인의 카드를 신청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펭수_체크카드
    펭수-노리-체크카드

     

    KB노리 체크카드는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업종의 높은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할인한도도 신용카드 부럽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금액 건당 할인조건이 있어 할인받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스타벅스・CGV・아웃백・VIPS를 잘 이용하면 충분히 괜찮은 카드입니다. 물론 스타벅스를 제외하고는 자주 가지 않는 곳이라는 것이 아쉽기는 합니다. 최근에는 펭수 디자인의 카드도 나온 만큼 자신의 사용내역을 잘 살펴보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