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녹화 가장 쉬운 3가지 방법!

2019. 2. 15. 06:54

핸드폰의 성능은 기하급수적으로 좋아지고 있다. 성능이 좋아짐에 따라 새로운 기능들도 많아진다. 잘 알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 몰라서 못 쓰는 경우도 있다. 아이폰의 화면 녹화도 기기들의 성능이 좋아짐에 따라 쉽고 편리한 방법들이 많이 생겨났다.

오늘은 아이폰 화면 녹화 가장 쉬운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이폰


예전에는 핸드폰의 화면 녹화를 하기가 어렵웠지만, 지금은 매우 쉽다.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No

방법

장접

단점

1

아이폰 자체 화면 녹화 기능 사용 

쉽고 편리

리소스 소요가 많은 앱 실행시 다운될 수 있음

2

맥의 QuickTiemPlayer를 이용

화질이 좋고, 1번보다 안정적

USB선이 필요

3

무료프로그램 LonelyScreen 이용

쉽고 편리

 화질이 2번 방법보다 조금 떨어짐


하나씩 순서대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1. 아이폰의 화면 녹화 버튼 이용

IOS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생긴 기능이다. 버튼만 누르면 쉽게 아이폰 화면과 음성을 녹화할 수 있다. 단점은 게임같이 아이폰 리소스가 많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녹화 기능이 꺼질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가벼운 앱이나 아이폰의 모습을 녹화하기에는 더 없이 편리한다.

방법은 아이폰의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린다. 그리고 좌측하단의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화면 상단에 빨갛게 녹화중이라는 표시줄이 나오고 녹화가 진행된다. 상단의 빨간 상태 표시줄은 클릭하면, 녹화가 중단되고 파일로 저장된다.


화면녹화_버튼

( 아이폰 화면 녹화 버튼 )


녹화중

( 녹화가 시작되면 상단에 빨간줄이 생긴다 )


추천포스트


2. 맥의 QuickTimePlayer를 이용하는 방법

아이폰과 맥은 호환이 잘 된다. 개인적으로는 테더링을 할 때 굉장히 만족한다. 화면녹화도 맥과 아이폰을 연결해서 QuickTime Player로 할 수 있다. 3방법 중에서는 화질이 가장 좋고, 아이폰에서 리소스가 많이 소요되는 앱을 실행한다고 다운되는 일도 없다. 녹화한 파일은 맥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자세한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참조: 아이폰과 맥을 미러링하는 가장 쉬운 방법 )


맥_미러링

( 맥에서 아이폰 화면을 녹화하는 모습 )


3. 무료 프로그램 론리스크린(lonely screen) 이용하기

앞의 퀵타임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방법은 PC에서는 불가능하다. 그리고 USB케이블이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무료 프로그램인 론리스크린을 이용하면 이 2가지가 모두 해결된다.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오류도 적어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 단점은 화질이 두 번째 방법보다는 쬐금 떨어진다는 것이다. 론리스크린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아이폰 PC&맥 미러링 무료 프로그램 론리스크린(lonely screen) 알아보기 )


론리스크린

( 론리스크린으로 화면 녹화하는 모습 )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화면 녹화 가장 쉬운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유투브가 유행하면서,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런 기술들은 예전보다 편리하고 프로그램도 좋은 게 많다. 아이폰 화면 녹화도 추가적인 프로그램이 필요없이도 편리하게 할 수 있었다.


동영상 편집을 위해 맥의 imovie를 사용해도 되지만, 기능들이 조금 아쉽니다. 무료로 사용하기 좋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lightworks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라이트웍스(lightworks) 사용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