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녹화 가장 쉬운 3가지 방법

목차

    2019. 2. 15. 06:54

    화면-녹화-버튼
    화면-녹화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사용이 중요한데요. 맥북이 있으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잘 알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몰라서 못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가장 쉬운 3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핸드폰의 화면 녹화를 하기가 어려웠지만, 지금은 매우 쉽습니다.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No 방법 장접 단점
    1 아이폰 자체 화면 녹화 기능 사용 쉽고 편리 리소스 소요가 많은 앱 실행시 다운될 수 있음
    2 맥의 QuickTiemPlayer를 이용 화질이 좋고, 1번보다 안정적 USB선이 필요
    3 무료프로그램 LonelyScreen 이용 쉽고 편리  화질이 2번 방법보다 조금 떨어짐

     

    1. 아이폰 화면 녹화 버튼

    IOS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생긴 기능입니다. 버튼만 누르면 쉽게 아이폰 화면과 음성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게임같이 아이폰 리소스가 많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녹화 기능이 꺼질 수 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가벼운 앱이나 아이폰의 모습을 녹화하기에는 더없이 편리합니다.

     

    방법은 아이폰의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립니다. 그리고 좌측하단의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화면 상단에 빨갛게 녹화 중이라는 표시줄이 나오고 녹화가 진행됩니다. 상단의 빨간 상태 표시줄은 클릭하면, 녹화가 중단되고 파일로 저장됩니다.

     

    화면녹화-버튼
    아이폰-화면-녹화-버튼

     

    2. 맥 QuickTimePlayer 이용 방법

    아이폰과 맥은 호환이 잘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테더링을 할 때 굉장히 만족합니다. 화면 녹화도 맥과 아이폰을 연결해서 QuickTime Player로 할 수 있습니다. 3 방법 중에서는 화질이 가장 좋고, 아이폰에서 리소스가 많이 소요되는 앱을 실행한다고 다운되는 일도 없습니다. 녹화한 파일은 맥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3. 무료 프로그램 론리 스크린(lonely screen) 이용

    앞의 퀵타임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방법은 PC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USB케이블이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프로그램인 론리 스크린을 이용하면 이 2가지가 모두 해결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오류도 적어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단점은 화질이 두 번째 방법보다는 쪼금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화면 녹화 가장 쉬운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유투브가 유행하면서,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들은 예전보다 편리하고 프로그램도 좋은 게 많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도 추가적인 프로그램이 필요 없이도 편리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