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PC&맥 미러링 무료 프로그램 론리스크린(lonely screen) - 와이파이에서도 가능!

2019. 2. 12. 06:30

요즘에는 IT기기들의 연결이 편리하고 쉽다. 과거에는 핸드폰으로 음악을 넣기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그마저도 인식이 잘 안 되던 시기가 있었다. 지금은 그런 시절이 있었나 싶다. 특히 아이폰의 경우 맥과의 호환이 괴장히 잘 된다. 아이폰을 맥에 미러링하는 방법도 간단하고, 이를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도 있다.

오늘은 아이폰 PC & 맥 미러링 무료 프로그램, 론리스크린(lonely scree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론리스크린


론리 스크린(Lonely Screen)이란?

아이폰, 아이패드를 PC나 맥에 쉽게 미러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크게 3가지이다.

  1) 맥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미러링이 가능하다.

  2) 무료이다.

  3) 작동방법이 쉽다, 와이이에서도 가능하다!


미러링 방법은?

론리 스크린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론리스크린_초기화면

( 론리스크린 초기화면 )


이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아이폰의 화면 미러링을 켠다. 단, PC와 아이폰이 같은 와이파이를 이용하고 있어야 한다. 


아이폰_미러링

( 아이폰의 화면 미러링을 켠다 )


화면 미러링을 키면 LonelyScreen이 목록에 뜬다. 이 상태에서 LonelyScreen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쉽게 아이폰 화면을 미러링할 수 있다.


완료

( 미러링을 완료한 모습 )


하단의 빨간 버튼을 클릭하면, mp4형태로 화면녹화가 가능하다.


추천포스트


QuickTime Player를 이용한 미러링과 비교

이전 포스팅에서 QuickTime Player를 통한 미러링을 소개한 적이 있다. 론리 스크린을 이용하면 QuickTime Player보다 편리하게 미러링이 가능하다. QuickTime Player 이용시에는 USB선이 있어야 하지만, 론리 스크린은 선 없이 WIFI를 통해서 미러링이 가능했다. 하지만, 단점은 해상도가 QuickTime을 이용할 때보다 낮다는 것이다. 화면을 작게 했을 때는 상관없지만, 화면을 키워놓고 보면 흐릿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 참조: QuickTime Player로 아이폰과 맥 미러링하기 )


퀵타임플레이어_비교

( 왼쪽이 론리스크린 / 오른쪽이 QuickTime을 이용해서 미러링 한 화면이다,
화면이 작을 때는 차이가 적지만, 화면을 키우면 차이가 극명하다 )


론리 스크린을 설치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자.
( 참조: 론리 스크린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PC & 맥 미러링 무료 프로그램인 론리스크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무료인데다 속도도 빨라서 사용하기 좋다. 다만, QuickTime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해상도가 떨어진다. 해상도를 중요시한다면 QuickTime을 이용한 미러링 방법도 고려해보자.


단축어 어플 이용하면 유투브 영상을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단축어'앱을 이용해서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유투브 동영상 다운 받는 방법 )


아이폰 기본 어플을 사용하면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기본 어플 월렛에 멤버쉽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월렛(wallet)에 멤버쉽카드 등록하기 )

댓글()
  1. wqrwwrqwrrwq 2019.11.16 14: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ㄳㄳㄳ

  2. Favicon of https://notom.tistory.com BlogIcon notom 2021.01.09 20: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퀵타임이나, 론리스크린에서, 아이폰에서의 오디오도 PC로 출력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