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카드 발급 방법(신청) 및 조건, 발급조회 알아보기

목차

    2022. 9. 24. 10:25

    신용카드는 사용한 금액을 일정기간 뒤에 갚습니다. 그래서 여신의 성격이 있는데요. 그래서 신청인이 대금을 연체하지 않고 잘 갚을 수 있는지 심사합니다. 심사결과 이상이 없어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IBK기업카드 발급 방법(신청) 및 조건, 발급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신청방법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은 크게 대면과 비대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면은 설계사를 통해 신청하는 것처럼 직접 사람을 만나 신청하는 것입니다. 비대면은 사람을 통하지 않고 온라인이나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을 애기하는데요. IBK기업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은 영업점 방문, 인터넷 뱅킹, 텔레뱅킹, 원뱅킹을 이용하는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은 인터넷이 아닐까 싶습니다. IBK카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인터넷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부 카드는 인터넷이 아니라 직접 영업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기업카드는 별도의 설계사 채널은 운영하지 않는 듯 합니다.

     

     

    카드 발급 자격

    신용카드는 만 19세 이상이 되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만 18세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 동의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다. 카드사는 신용카드를 발급하기 위해 신용점수, 소득 유무, 가처분소득 유무를 살펴봅니다. 신용점수는 700점 이상이며 무난히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는 두 곳의 점수를 모두 학인해야 합니다. 둘 중에 낮은 신용점수가 기준이 됩니다. 두 곳의 신용점수를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는 소득이 있고, 월 가처분 소득이 50만 원 이상이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외의 경우에도 카드 발급이 가능할 수 있는데요. 신용점수가 낮고, 근무처가 불확실할수록 소득심사기준이 강화됩니다. 유선으로 직장 확인 후 끝날 수도 있는 일이, 4대 보험료 납부 영수증 등의 추가 서류를 요구합니다. 직장이 없더라도 부동산 등의 재산을 증빙함으로써 발급이 가능합니다. 가정주부의 경우에는 보통 소득이 없으므로, 배우자의 소득기준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가처분 소득은 월소득에서 대출 상환액을 제외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소득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없었는데 가계부채 문제가 대두되면서 새롭게 생긴 조건입니다.

     

    은행의 경우에는 계좌 거래실적이나 적금 유무 등을 보고 소득기준을 판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IBK카드를 발급받고 싶다면 그전에 꾸준히 은행거래를 해 오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신용점수는 카드 발급뿐만 아니라 대출 등의 거래에서 금리를 결정하는데도 사용됩니다. 평생 대출을 안 받으면 모르겠지만(사실 불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미리미리 관리해두는 것이 돈이 됩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법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카드 발급 상황 조회

    카드 신청 후 발급 상황을 조회하려면, 원뱅킹에서 [ 카드 ] - [ 내 카드 조회 ] - [ 카드 발송 조회 ]를 클릭하면 됩니다.

     

     

    원뱅킹은 PC에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카드 발급 상황을 조회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참조: 기업은행 원뱅킹 바로가기 )

     

    오늘은 이렇게 IBK 기업카드 발급방법 및 발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드의 경우 가계부채 규제와 맞물려 기준이 한 번 강화됐습니다. 은행계 카드의 경우에는 소득증빙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 평소에 적금 개설 등 기업은행과 거래를 많이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