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이용내역 확인해야 하는 항목과 쉽게 조회하는 3가지 방법

목차

    2023. 1. 27. 13:43

    삼성카드-앞면
    삼성카드

    카드사 이용 내역은 가장 많이 확인하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종류도 여러 가지고 확인하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특히 카드가 여러 개라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해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삼성카드 이용내역 조회 어떤 내용이 있고 쉽게 보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당월 이용실적 조회

    삼성카드 앱을 이용하면 메인 화면에서 당월 이용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에서 1월 이용실적은 다양한 의미를 가지는데요. 삼성카드 메인에서 확인하는 실적은 1월 한 달 동안 이용한 실적입니다. 한 달 동안 이용한 실적과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금액은 다릅니다. 결제일에 따라 카드 이용기간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이는 결제예정금액을 확인해야 합니다.

     

    2. 결제예정금액

    이번에 오는 결제일에 납부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메인화면에서 'O월 명세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는 챗봇에 '결제예정금액 조회'라고 입력하면 알려줍니다. 별도 메뉴는 없습니다.

     

     

    3. 전월실적 충족 여부

    카드 서비스를 받으려면 전월실적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카드이용]-[내카드 혜택]에 가면 알 수 있는데요. 혜택 받은 금액, 전월실적 기준과 인정받은 금액은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4. 소비분석

    지난 달과 비교해서 얼마를 썼고, 월별/주별/일별로는 얼마를 소비했는지 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드 사용내역에 따라 '밥상 미식가'와 같은 태그를 달아주는 재미요소도 있습니다. 카드이용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만 있다면 삼성카드 앱을 이용하는 게 카드이용실적을 확인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가 여러 개 있다면 다른 서비스를 이용해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내 카드 한눈에

    내 카드 한눈에는 금감원에서 만든 서비스인데요. 카드별 결제예정금액과 카드 한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역을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앱이 단순해서 카드사별 결제예정금액을 확인하기에는 굉장히 편리합니다.

     

    6. 모니모

    모니모는 삼성 금용 계열사가 모여 만든 핀테크 앱입니다. 송금을 하고 금융 정보를 확인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요. 마이데이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 메뉴에서 다른 카드와 은행, 증권 계좌를 등록해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데요. 모니모는 앱을 사용하면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앱 활성화를 위해서 포인트도 많이 지급하는 편입니다.

     

    7. 마이 데이터 서비스 이용

    모니모 외에도 대부분의 은행, 증권, 카드사에서 마이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금융사에서 삼성카드를 등록하면 카드 이용내역을 건별 단위까지 세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이용내역 확인해야 하는 항목과 쉽게 조회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사 이용내역은 자주 확인하게 되는 항목입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현명한 카드 생활하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