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주식계좌 개설하고, 거래하는 방법은?

목차

    2020. 9. 9. 17:30

    주식-차트
    주식-차트

    국민은행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지점에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에는 '비대면 계좌 개설'이라고 하여 스마트폰으로도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은행이기 때문에, 주식계좌를 개설하려면 증권사를 이용해야 합니다. 국민은행은 KB금융지주 계열이기 때문에, KB증권에서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주식계좌 개설하고,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어떤 증권사에서 개설할 것인가?

    국민은행을 이용한다면 KB증권에서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KB증권이 증권사 중에서는 점유율이 높지 않아서인지, 신규 고객 프로모션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식을 거래할 때 발생하는 매매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제공해주고, 해외주식도 3개월간 0.07%라는 파격적인 수수료율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KB증권을 이용하면, 국민은행 앱에서 증권사 계좌를 조회하고 매매주문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의 KB금융그룹 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계좌 현황과 주식 매매를 할 수 있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주식계좌-조회-화면
    KB은행-KB증권-주식계좌-조회

     

    하지만 KB증권은 앱이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는 물론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기는 합니다. 주식앱의 특성상 많은 정보를 확인할 때가 많은데, 한 화면에 내용이 잘 들어오지 않아 좀 불편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인증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KB증권 외에 다른 증권사를 선택한다면, 키움증권이나 한국투자증권도 좋다. 키움증권은 여러 가지 제공하는 정보가 많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증권사입니다. 단, 신규회원이라도 수수료 무료 혜택이 6개월밖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에 비해 한국투자증권은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어, 수수료에 민감하다면 한국투자증권을 선택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2. 계좌 개설 방법

    국민은행에서 KB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를 할 만도 한데, 지금까지 그런 이벤트를 한 적은 없습니다. 계좌 개설은 앱스토어에서 KB증권 계좌 개설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하면 됩니다. 계좌 개설 메뉴를 선택하고,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약 5분 정도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도, 수수료 혜택은 받을 수 있습니다.

     

    KB증권-주식계좌개설-앱-검색화면
    KB증권-계좌개설앱

     

    3. 주식 거래하는 방법

    주식계좌가 만들어지면 이제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주식계좌에 거래하고자 하는 금액을 이체하고 매수 주문을 하면 되는데요. 주식 투자 배우기에 대한 내용도 이전에 다루었으니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주식계좌 개설하고,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설명은 했지만, 주식계좌는 여러 증권사의 계좌를 다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의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고 이용해보다가 마음에 안 들면, 다른 증권사 계좌를 만들면 됩니다.

    증권사-수수료-비교
    증권사-수수료-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