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금 보험 무료로 가입하기!

목차

    2019. 4. 9. 06:30

    부동산 하락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기존에 대출을 통해 올라온 집값과 전세값이 금리인상과 맞물리며 이자부담이 커지기 때문이다. 최근 정부에서는 집값을 규제하기 위해 각종 정책을 쏟아부었다. 연일 상승하기만 하던 집값도 소강상태를 지나 하강국면에 있는 듯 하다.

    오늘은 전세금 보험 무료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전세자금_보호하기



    전세보증보험집이 경매에 넘어가 보증금을 받지 못하게 될 때 보증공사나 서울보증에서 전세금을 지급해주는 제도이다. 하지만 집주인이 동의를 해 주어야 하고 비용도 생각보다 비싸다. 3억원의 전세라면 2년 동안 약 120만원 정도의 보험료를 납부해야 한다. 일반 서민에게는 선뜻 내기 어려운 금액이다.



    전세보증보험 외에 부동산 가격하락을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은?

    부동산 경기하락이 예상되면서 전세자금을 보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올크레딧 KCB에서 출시한 부동산안심관리 서비스가 그것이다. 부동산 안심 관리서비스는 미래 필요한 부동산 자금을 예측해주고, 변동사항들을 체크해준다. 그리고 전세금 반환 소송 지원을 해 주는 보험서비스도 제공해준다.


    월 3900원의 유료서비스이지만, 아래 링크를 통해서 2개월 동안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무료기간이 지난다고 자동으로 과금되지는 않는다. 2개월 동안 사용해보고 필요에 따라 구매하면 되겠다. 모바일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하니 링크를 모바일웹에서 클릭하도록 하자.


    부동산_안심관리_서비스

    ( 모바일서비스로 모바일웹에서 클릭하도록 하자 )



    제공하는 정보는 부동산 안심관리와  부동산자금 대출진단이다. 부동산안심관리에서는 등기정보, 경매정보, 임대인 체납정보, 대출정보, 신상/청구지 정보를 토대로 현재 부동산의 상태를 주의, 관심, 양호로 판단해준다.



    부동산보호현황

    ( 부동산 보호 현황 )



    부동산 정보외에도 신용스마트리포트를 체험판으로 제공해준다. 생각보다 유용한 정보들이 있어 재밌게 사용해보았다.


    신용리포트

    ( 신용리포트 정보가 꽤 유용하다 )



    부동산종합현황에서는 경매정보, 대출정보, 실거래가 변동정보, 등기정보, 부동산자금대출진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필자가 관심있는 주소는 대표주소 체계가 맞지 않아 사용할수가 없었다. 부동산자금대출진단정보 같은 경우는 예측이기는 하지만 미래에 얼마나 자금이 필요한지 대비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한다.


    이외에도 전세금 반환 소송시 소송비용을 지원해 주는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늘은 이렇게 전세금 보험 무료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무료 가입 기간이 2개월 밖에 안 되서 그리 유용하지는 않곘지만,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만큼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신용등급은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