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끌 5적 뜻 및 향후 대응 방안

목차

    2022. 12. 25. 18:55

    아파트
    아파트

    영끌 5적은 영끌을 부추긴 5명의 유투버를 의미합니다. 집값이 급등하니 당장 집을 사야 한다고 주장한 것인데요. 이를 주장한 유투버 5명이 영끌 5적으로 불립니다. 부읽남, 얼음공장, 이상우, 아포유, 빠숑이 그 5명인데요. 이와 반대로 집값폭락을 예견했던 유투버는 칭송받는 상황입니다.

     

     

    집값 하락을 경고했던 유투브는 아파트 사이클연구소, 라이트하우스, 쇼킹부동산, 엘리엇TV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들의 주장을 참고해보는 것도 좋겠지만, 맹신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블라인드에서 영끌 5적 중 가장 악질을 뽑는 투표를 진행했는데요. 부읽남이 가장 많은 득표를 받았다고 합니다. 집값 하락과 대출 이자 급상승으로 고통받는 마음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특정인을 지칭해서 마녀사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은 아니겠습니다.

     

     

    1. 영끌족 뜻

    영끌은 영혼까지 끌어모았다는 말입니다. 부동산 투자를 위해 받을 수 있는 대출은 모두 동원해서 주택을 매수한 사람인데요. 기준금리가 크게 오르면서 대출 부담이 너무 커졌기 때문에 생활이 크게 어려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고정금리로 했다면 괜찮겠지만 우리나라는 대부분 변동금리로 대출을 받는데요. 저도 최근에 변경된 금리를 보고 화들짝 놀란 경험이 있습니다.

     

     

    2. 향후 대응 방안

    주택을 파는 방법도 있겠지만, 저점에 사고 고점에 파는 것은 신의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견딜 수 없는 지경이라면 다른 주택으로 갈아타는 방안을 고려해 볼 수 있겠습니다.

    다음으로 이자를 줄이는 방안을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내년에 특례 보금자리론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4% 초중반의 고정금리 상품으로 나올 계획이기 때문에 이 상품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신용점수를 높이는 것도 좋습니다. 신용점수는 대출이자를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인데요. 신용점수 올리는 법을 참고하면 일정 수준까지는 올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활비를 줄이려는 노력이 있겠는데요.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을 줄이고, 고정비를 아끼려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절약 방법에 대한 내용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끌 5적 뜻 및 향후 대응 방안을 알아보았습니다. 집값이 단기간에 다시 오르는 것을 기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도 내년에 계속될 것이라는 것이 중론입니다. 이에 당분간은 소나기를 피하려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