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별 월별 미분양 주택 현황 알아보기

목차

    2022. 11. 10. 20:39

    아파트-단지
    아파트

    주택 미분양은 부동산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대표적인 지표 중 하나입니다. 주택 미분양 건수를 월별로 비교할 수  있는 차트를 그려보았습니다.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가공해 월별 미분양 건수를 비교하였습니다. 시도별 월별 미분양 주택 현황 알아보았겠습니다.

     

     

    1. 주택 미분양 건수 TOP3 지역

    주택 미분양 데이터는 통계청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시군구별 월별 데이터가 공개돼 있습니다. 이를 수집해서 월별 트렌드를 알 수 있게 라인 차트를 그렸습니다. 22년 9월 미분양 건수가 가장 많은 TOP3 지역은 대구, 경기, 경북이었는데요. 특히 대구의 증가 속도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2020년 10월 ~ 2022년 9월까지입니다. 최신 그래프는 https://stock.infoking.site/미분양건수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분양건수-라인차트
    주택-미분양건수-TOP3-지역

     

     

    2.  주택 미분양 건수 그 외 지역

    그 외 지역도 미분양 건수가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지역은 충남인데요. 9월에 미분양 건수가 크게 증가하여 2418건으로 경남 2410건을 제치고 4위에 랭크됐습니다. 미분양 주택건수가 가장 적은 곳은 세종인데요. 5건입니다. 이후에는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관심 있는 지역이 있다면 https://stock.infoking.site/미분양건수 에서 최신 기준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택-미분양-건수-나머지-지역-라인차트
    주택-미분양-건수

     

    면적을 고려하면 제주 지역의 주택 미분양 건수도 흥미로운데요. 9월 기준 1299건으로 경남 1262건보다 조금 많습니다. 제주는 5월 기준 민간 아파트 가격이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향후 가격의 변화까지 같이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시도별 월별 미분양 주택 현황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부동산 경기 하락이 예상되는 만큼 미분양 건수가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