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할인카드, 농협 올바른 오일카드 서비스와 혜택 비교

목차

    2019. 9. 12. 06:30

    농협-올바른-오일-카드-앞면
    농협-올바른-오일-카드

     

    올바른 오일 카드는 GS칼텍스와 농협 주유소에서 리터당 100~150원까지 할인되는 카드입니다. 주유소 브랜드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쉽지만 할인율은 높습니다. 다른 주유소 브랜드를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도 뒤에 다뤄보았습니다. 농협 주유할인카드인 올바른 오일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주유할인은 카드사의 고인물 서비스입니다.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유를 하기 마련인데요. 기름값이 은근히 부담스럽기 때문에 잘 팔리는 카드 중의 하나입니다.

     

    1. 리터당 100~150원 할인

    리터당 100~150원 할인이면 할인율은 높은 편이나 GS칼텍스, 농협주유소만 할인 가능하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주유카드는 모든 주유소가 할인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도 LPG충전소까지 할인되는 것은 좋습니다. 많은 카드가 LPG충전소는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주유할인을 포함해서 올바른 오일카드의 서비스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내용

    실적 구간

    할인율

    한도

    GS칼텍스, 농협주유소 리터당 100~150원 할인
    ( 일이용금액 10만원까지 )
    30만원 이상 리터당 100원 할인
    월 1만원
    80만원 이상  리터당 120원 할인 월 2만원
    150만원 이상  리터당 150원 할인 월 4만원
    주유시 NH포인트 자동사용가능 - 주유할인금액만큼 포인트 사용 -
    생활적립 서비스 30만원 이상 커피 10%, 편의점 5%, 교통 5%
    (건당 1만원 이상시)
    월 5천 포인트
    80만원 이상 월 1만 포인트
    카카오드라이버 자동결제시 포인트 적립 30만원 이상 10% 월2회, 월 3천 포인트
    오토오아시스 차량 경정비 현장 할인 30만원 이상 항목에 따라 1~3만원 할인 항목에 따라 연 1~2회

     

    주요 서비스는 주유할인과 포인트 적립입니다. 적립한 포인트 주유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주유할인금액만큼 포인트를 자동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 아이시스 차량 경정비 현장 할인이 품목이 많아서 이용하기 좋습니다. 곳곳에 한도와 제외 조건이 포진해 있습니다. 요즘 카드 서비스의 트렌드이긴 하지만 정리하기가 너무 힘들었네요.

     

     

    - 오토오아시스 차량 경정비 현장 할인 내용

    엔진오일 교환 3만원 할인(연 2회), 오토미션 오일 교환 2만 원 할인(연 1회), 에어컨 가스 완충 2만 원 할인(연 1회), 에어컨/히터 필터 교환 1만 원 할인(연 1회), 부동액 교환 1만 원 할인(연 1회), 브레이크액 교환 1만 원 할인(연 1회), 정비 공임 10% 할인(연 1회, 현장 할인 정비 항목 제외), 오토오아시스 지정 제품에 한함
    ( 수입차, 1.4톤 초과 화물차, 12인승 초과 승합차 제외, 타 할인 혜택과 중복적용 불가, 카드 사용 등록 당월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며, 그다음 달부터 전월 실적 충족 시 제공 )

     

    생활 적립 서비스는 커피(스타벅스/이디야) 10%, 편의점(CU/GS25) 5%, 교통(버스/지하철/택시) 5%가 적립됩니다. 해당 업종의 전체 가맹점이 적립되지 않아 아쉬운 서비스입니다.

     

    2. 할인 혜택 금액 계산

    이 카드는 혜택은 좋지만 한도와 제외 조건들을 피해 가는 것이 관건입니다. 평소 카드 이용금액에 대비해서 얼마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보았습니다.

     

    가맹점

    이용금액

    할인서비스

    할인액

    혜택률

    500,000 - 19,285 3.9%
    주유 200,000 리터당 100원 14,285 7.1%
    교통 100,000 5% 2,500 2.5%
    스타벅스 50,000 10% 2,500 5.0%
    기타 150,000 - - -

     

    카드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혜택구간은 전월 실적 30만원 구간입니다. 여기서 주유금액은 전월 실적 산정시 제외됩니다.

     

    - 전월실적 제외 항목
    GS칼텍스(충전소), 농협주유소(충전소), 대학(대학원) 등록금, 교육비(학부모 분담금), 임대료,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우체국 우편요금, 사회보험(국민건강, 국민연금, 고용/산재),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상품권 및 선불카드류 구매(충전 포함),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거래 취소 금액, 포인트(전부/일부) 결제 시 포인트 사용분 등의 이용금액은 전월 실적 산정 시 제외됩니다.

     

    주유는 리터당 1,400원으로 계산했습니다. 스타벅스와 교통 이용금액은 생활 적립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 구간에 적립한도가 5,000원입니다. 그마저도 건당 1만 원 이상 이용 시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에 혜택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카드를 잘 이용한다면 혜택률 3.9%는 굉장히 높은 숫자입니다.

     

     

    3. 연회비 15,000원

    연회비는 유니온페이(Union Pay) 15,000원입니다. 유니온 페이는 중국에서 만든 비자와 같은 카드 브랜드인데요. 해외 사용이 가능한 카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요즘에 나오는 카드는 대부분 연회비가 1만 원에서 2만 원 사이입니다.

     

    4. 다른 주유소를 이용하면

    현대 오일뱅크나 SK 주유소를 이용한다면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유소에 상관없이 할인받고 싶다면 삼성 iD 오토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정리해 보았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 현대오일뱅크 주유할인카드 추천, 드라이빙패스 카드 혜택은?

    이용하는 주유소 브랜드가 정해져 있다면 신용카드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는 독특한 할인한도와 높은 할인율로 인기를 모은 카드인데요. 이를

    tariat.tistory.com

     

     

     

    삼성카드 주유 할인, iD 오토카드 서비스와 연회비 등 알아보기

    삼성카드 iD 오토카드는 주유 시 리터당 70, 90원을 할인해 주는 카드입니다. 이전에 삼성카드 6 V4 카드가 단종되고, 리모델링돼서 나온 카드인데요. 이전 카드와 비교해서 어떤 

    tariat.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주유할인카드인 농협 올바른 오일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혜택은 좋으나 주유소가 GS칼텍스와 농협주유소로 한정된다는 점, 그리고 까다로운 할인 조건과 한도가 아쉬운 카드입니다. 그래도 GS칼텍스와 농협주유소를 이용한다면 꽤 쏠쏠히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모바일 웹에서는 잘 검색되지 않습니다. 농협카드 홈페이지를 PC로 접속해서 '올바른'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