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하는 법!

목차

    2019. 9. 17. 07:01

    신용카드는 물건을 구매하고 나중에 대금을 납부한다. 그래서 내가 얼마나 소비했는지에 대한 인식이 약해진다. 나중에 카드대금을 보고 놀란 경험이 한두번은 다 있을 것이다. 그래서 카드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드이용내역을 자주 확인하고, 계획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씨티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씨티카드



    1. 결제예정금액 조회

    다음달에 카드대금을 얼마나 납부할지 알려면 결제예정금액을 확인해야 한다. 가끔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불어난 금액에 놀라게 된다. 씨은행 홈페이지나 씨티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결제예정금액 조회를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한다. 로그인 이후에 나오는 화면에서 내카드조회를 클릭하면 다음달 결제할 금액이 얼마인지 알 수 있다. 아니면 로그인 이후 상단 메뉴의 [씨티카드] - [조회] - [청구예정금액조회]를 클릭하면 알 수 있다. 

    씨티은행 홈페이지는 아래 주소를 참조하기 바란다. 참고로 씨티은행과 씨티카드는 같은 홈페이지를 이용한다.
    ( 참조: 씨티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


    씨티카드_결제예정금액조회

    ( 씨티카드 결제예정금액 조회)



    2. 사용내역 조회


    카드를 이용한 내역을 리스트 형태로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다. 이 화면도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하다. 로그인 후에 [씨티카드] - [조회] - [승인/사용내역조회]에 가면 확인할 수 있다. 카드를 사용하면 승인이후에 전표를 매입한다. 사용내역은 전표를 매입한 매출이 보이기 때문에, 당일에 사용한 카드내역은 안 보일 수 있다. 그럴 때는 승인내역에서 조회를 하면 된다.


    씨티카드_사용내역조회

    (씨티카드 사용내역 조회 메뉴)



    3. 뱅크샐러드 이용하기

    카드, 계좌 등 금융관련 서비스들을 이용한 내역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비슷한 서비스가 여러개 있는데 그 중에서 제일 괜찮은 듯 하다. 카드를 등록하면 씨티카드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 사용내역도 볼 수 있다. 여러가지 카드를 많이 사용한다면 꽤 유용한 앱이다. 최근에는 토스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오픈했다.

    뱅크샐러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뱅크샐러드 이용후기와 활용방법 알아보기 )



    4. 여신금융협회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

    공공기관에서도 빅데이터와 관련된 사업을 많이 한다. 여신금융협회에서는 흩어져있는 금융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도록 하는 취지의 서비스들을 많이 하고 있다. 그 중에 하나가 '내카드 한눈에'서비스이다. 홈페이도 있고 모바일앱도 있다. 여러가지 금융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생각보다 유용하다. 다만, 요즘 추세와 다르게 이용시간이 한정돼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 참조: 내카드 한눈에 바로가기 )


    내카드한눈에

    ( 꽤 유용하다 )



    5. 국세청 홈페이지 조회

    국세청은 연말정산 관련해서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요즘에는 연말정산 미리보기라고 해서 1월부터 9월까지 사용한 카드와 현금내역을 확인하고, 얼마나 환급받을 수 있는지 계산도 해 볼 수 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11월쯤 되면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연말정산 미리보기, 어떻게?! )



    오늘은 이렇게 씨티카드 사용내역조회,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카드는 사용내역을 자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크카드와 다르게 얼마나 소비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무턱대고 사용하다가는 거지꼴을 못 면한다고나 할까.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사용법 BEST3! - 관리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