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드 한도조회 및 상향방법 알아보기!

목차

    2019. 9. 17. 23:04

    평소에는 카드 한도에 대해 신경 쓰지 않고 있다가 큰 금액이나 사용 규모가 늘어나면 자신의 한도가 궁금해집니다. 카드 한도는 신용점수와 이용실적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카드사 입장에서도 고객이 한도가 부족해서 사용하지 못한다면 그만큼 손해입니다.

     

     

    그래서 적절한 고객에게는 한도를 올려주고 싶어한다. 오늘은 씨티카드 한도조회 및 상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티카드 한도 종류

    씨티카드의 이용한도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총 한도, 단기 카드대출한도(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한도(카드론)입니다. 총한도에는 현금서비스 한도가 포함돼 있습니다. 특이하게 해외이용한도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이용형태별로 한도가 달리 부여되어 있는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일시불, 할부를 신판이라고 하는데, 신판 이용한도는 총한도와 동일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한도 조회 방법

    한도는 시티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인 '씨티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고 내 카드 조회 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도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위에서 말한 총 한도, 현금서비스, 카드론 별로 한도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씨티카드-이용한도-조회-캡처
    씨티카드-이용한도-조회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확인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도도 확인하고 한도 상향도 한 번에 요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도 상향을 요청한다고 불이익받을 것은 없습니다. 그냥 조건에 안 맞으면 상향이 안 될 뿐입니다. 시티카드 콜센터 전화번호 및 이용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한도 상향 방법

    카드 한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신용점수를 올리고, 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잘 갚으면 됩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면 카드 한도뿐만 아니라 대출받을 때 대출이자와 한도도 잘 받을 수 있습니다.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사소한 부분을 놓쳐서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미리 조금씩 챙기면 신용점수를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카드를 신청할 때 신청한도를 높게 적습니다

    카드사에서는 한도를 올리고 싶어 하지만, 감독기관에서는 카드사 부실을 관리하기 위해 한도를 막 올리지 못하도록 관리합니다. 그래서 카드사에 자신의 한도를 올려달라는 요청을 많이 하는 게 좋습니다. 당장은 카드 한도를 올려주지 못하더라도 다음에 상향 조건이 되었을 때, 과거 요청내역을 근거로 한도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그 시작으로 카드 신청 시 신청한도는 가능한 높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2)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씨티모바일'에서 한도 상향을 신청합니다.

    한도상향을 신청한다고 올려주지는 않습니다. 심사를 해서 한도를 올려줘도 되겠다고 판단되면 한도를 올려줍니다. 하지만 미리 신청을 해 놓는 게 좋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조건이 되었을 때 이를 근거로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한도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씨티카드 홈페이지 메뉴의 [씨티카드] - [금융서비스]-[카드 이용한도/한도 상향]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상향-안내동의-화면
    한도상향안내-동의

     

     

    3) 특별(임시) 한도는 씨티카드에서 불가능합니다

    카드사에서는 보통 자동차 구매나 결혼 등의 일시적으로 큰 비용의 지출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임시 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정 목적의 자금에 대해서만 한도를 임시로 부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씨티카드는 해당 내용이 안내되어 있지 않습니다. 씨티카드는 카드사 규모가 크지 않아 특별(임시) 한도까지는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씨티카드 한도 조회 및 상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한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상향 조건에 부합돼야 합니다. 평소에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고 카드도 꾸준히 사용하는 게 좋겠습니다.